토트넘 주장 요리스 "손흥민의 활약, 모두가 알고 있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토트넘의 주장 요리스(프랑스)가 챔피언스리그 4강행을 이끈 손흥민의 활약을 재차 강조했다.

손흥민은 18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의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멀티골을 터트리는 맹활약을 펼쳤다. 손흥민은 전반 7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한데 이어 전반 10분에는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골문 구석으로 들어가는 오른발 슈팅으로 또한번 맨시티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맨시티와의 원정 2차전에서 3-4로 패했지만 손흥민이 결승골을 성공시켰던 1차전 1-0 승리에 힘입어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며 챔피언스리그 4강행에 성공했다.

요리스는 경기 후 UEFA 홈페이지를 통해 4강행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요리스는 맨시티 원정에서 챔피언스리그 4강행을 이끈 요렌테(스페인)의 득점에 대해 묻는 질문에 "손흥민의 활약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다"고 답한 후 "요렌테는 올시즌 몇몇 중요한 골을 터트렸다. 요레테는 항상 우리를 도와주는 동료이고 오늘도 그것을 재현했다. 우리에게는 큰 가치가 있는 선수다. 모두 그를 좋아한다"는 뜻을 나타냈다.

요리스는 챔피언스리그 4강행에 대해 "이런 무대를 경험하지 못했던 클럽과 선수들에게는 큰 기회였고 우리는 장점을 보여줬다. 후반전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우리는 경기를 하면서 믿음을 잃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한 2차전에서 7골을 주고받는 난타전을 펼친 것에 대해 "축구는 때때로 미쳐가기도 한다. 감정 기복이 컸다"며 "1차전 결과가 차이를 만들었다. 1차전 홈경기에서 무실점을 한 것이 매우 중요했고 결국 그것이 우리를 4강으로 이끌었다"고 덧붙였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