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버닝썬·YG, 박근혜 정부와 연계…최순실게이트2" 의혹 제기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학의·버닝썬·YG엔터테인먼트가 박근혜 정부와 연계돼 있다며 '최순실 게이트'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오 의원은 22일 국회 본회의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박상기 법무부 장관 질의 중 과거 검찰이 YG 소속 가수의 각종 의혹에 대해 부실 수사를 했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버닝썬 사태의 최초 폭행자가 최순실 씨의 조카 서 모 씨라고 주장했다.

오 의원은 "버닝썬 사태의 최초 폭행자가 서모씨로 나온다. 최순실의 조카로 알려진 인물"이라며 "버닝썬 사태는 경찰과의 유착 문제, 일부 연예인들의 일탈 행위라는 문제도 있지만, YG와 연루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슬러 올라가 크게 보면 YG와 박근혜 정권의 연계가 배경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최근 버닝썬과 관련해서도 승리라는 연예인이 매개가 돼 YG와 양민석 대표, 지난 국정농단의 차은택 감독,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까지 연결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오 의원은 "대기업 일반 직원과 박봄의 암페타민 밀수입 처리 상황을 보면 (대기업 직원은) 체포·구속이지만 (박봄은) 50일 내사중지를 결정하게 된다"며 "당시 마약 밀수 사건 관할 지청인 인천 검찰청의 검사장은 김학의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학의 검사장이 당시 법무부 홍보대사로 연계된 빅뱅과 2NE1, YG로 연결되는 문제를 짚어봐야 한다"며 "시중에서 '김학의, YG, 버닝썬에 대한 최순실게이트시즌2다', '농단 사건이다'라는 주장들이 나오는데 이런 관점에서도 수사를 적극적으로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 의원의 주장에 대해 박 장관은 "지금 단계에서 확장된 범죄의 어떤 모습을 상정하는 건 정확하지 않다고 본다. 수사 중이기 때문에 앞으로 지켜봐야 한다"고 했다.

[사진 = 오영훈 의원실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