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4월 11일 임시공휴일 지정 추진 안한다, 네티즌 뜨거운 찬반논란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정부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일인 4월 11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했다가 추진하지 않기로 잠정 결론 낸 것으로 알려지자 네티즌들의 찬반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6일 YTN에 따르면, 청와대 관계자는 임시 공휴일을 지정해도 공무원이나 은행원만 쉴 수 있는 것 아니냐 라든가 부모가 일을 해야 할 경우 어린 자녀들 보육 문제는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임시 공휴일 추진 방침에 제동이 걸렸다고 밝혔다.

아직 최종 결정이 내려지지는 않았지만 국무위원들 사이에서도 반대 의견이 많아 국무회의 안건으로도 올리지 않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고 YTN은 전했다.

앞서 청와대는 임시정부 수립일인 4월 11일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4월 11일은 국호를 '대한민국'으로 정하고 '대한민국은 민주공화제로 한다'는 임시 헌장을 공포한 날이다. 4월 11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다음날인 12일 월차 등 휴가를 내서 최장 4일의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다.

임시공휴일 지정 무산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의 의견도 갈리고 있다. 찬성하는 네티즌은 “휴일이 늘어나면 자영업자 힘들어진다” “임시공휴일은 공무원만 노는 날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대하는 네티즌은 “이왕 추진하기로 했으면 지정하는게 옳다” “4월에 공휴일이 없기 때문에 지정해야한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한편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지난들 22일 CBS 의뢰를 받아 전국 성인 남녀 501명을 대상으로 조사(표본오차 95%에 신뢰수준 ±4.4% 포인트)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62.2%가 임시정부 수립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에 찬성했다. 임시공휴일 지정에 반대하는 응답은 27.8%, '모른다'는 응답이나 무응답은 10.0%였다.

[사진 = KBS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