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지혜 "과거 낙태수술"→이영호 "갑자기 통보"→진실공방 [종합]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레이싱모델 출신 BJ 류지혜가 과거 낙태 수술을 고백한 가운데, 전 남자친구 이영호도 해명에 나서며 두 사람의 관계를 두고 온라인이 발칵 뒤집혔다.

류지혜는 19일 아프리카 BJ남순 방송에 출연해 "저 낙태도 했어요. 이영호 때문에. 안 억울하겠어?"라고 폭로했다.

이에 이영호가 해명 방송에 나섰다. 이영호는 "남자인 친구랑 가서 지우고 왔다고 한다. 그런데 전 들은 게 없고 거기서 끝이다. 나는 그거 진짜인지도 모른다. 사귄 건 맞다. 8년 전에. 나는 그거에 대해서 모른다. 나한테 이야기한 게 없다. 그리고서 자기가 실제 친구랑 와서 지우고 왔다고 했다. 아무 말도 없다가 갑자기"라고 밝혔다.

이어 "나는 그때 당시 걔를 안 믿었다. 아예 안 믿었다. 절대 못 믿는다"며 "확실한 건 만약에 있었어 아기가, 그런데 나하고 상의 없이 자기가 남자인 친구하고 가서 지우고 와 통보한 건 확실하다. 아직도 기억난다. 내가 의심이 되니까 다 꺼내 봤다. '너 제주도 누구랑 갔어?' 내가 그렇게 물어봤던 거 다 기억이 난다. 그런데 제주도 간 건 내가 몰랐다. 만나던 와중에"라고 덧붙였다.

류지혜가 방송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이영호. 류지혜가 방송에서 어떠한 이야기들을 하고 있는지 전해 들은 그는 억울해하며 "여러분들이 판단해라"라고 말했다.

류지혜의 방송에서도 네티즌들이 이영호가 자신의 방송에서 하는 이야기들을 전달한 상황. 류지혜는 이영호가 자신을 고소한다고 했다는 네티즌들의 댓글을 보고는 "나 고소한다고? 고소하라고 해. 맞는 말이니까"라고 응수했다.

류지혜는 "내 친구랑 가서 (낙태 수술을) 했다. 영호도 알고 있고. 불법이지만 어쩔 수 없었다. 영호도 꿈이 있으니까 나도 그렇고"라고 재차 주장했다.

또 아이의 아버지를 묻는 질문이 이어지자 "누구 애인지 어떻게 아냐고? 나는 남자친구밖에 몰랐으니까"라고 답한 뒤 "증거는 산부인과에서 치료했던 병원도 있고, 같이 갔던 친구도 있고, 캡처한 카톡도 있고"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사실이든 아니든 명예훼손이 될 수 있다는 말에 "명예훼손이요? 그럼 저는요? 여자는요? 남자는요? 똑같지 않아요? 남녀 평등한 거 원하지 않아요? 저는요? 내가 페미에요? 아닌데 페미는"라고 밝혔다.

이후에도 이영호의 아이가 맞냐는 질문이 계속되자 "영호 아기 맞냐고? 맞아. 한 적이 없거든"이라고 답했다.

한편 1989년생인 류지혜는 지난 2008년 레이싱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큰 인기를 얻어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한 바 있으며 현재는 아프리카TV BJ로 활동 중이다. 이영호는 지난 2008년 만 15세의 나이로 최연소 개인리그 우승 기록을 세우기도 한 유명 프로게이머로 지난 2015년 은퇴하고 현재 아프리카TV BJ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사진 = 류지혜, 이영호 아프리카TV 방송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