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테즈 감독 "기성용의 경험, 팀에게 자신감 가져다준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뉴캐슬의 베니테즈 감독이 최근 2연승 상승세의 원동력으로 기성용을 지목했다.

베니테즈 감독은 16일(한국시각) 영국 크로니클라이브를 통해 최근 상승세와 기성용의 활약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기성용은 지난 4일 열린 왓포드와의 2018-19시즌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에서 페레즈의 선제 결승골을 어시스트하며 올시즌 뉴캐슬의 첫 승을 이끌었다. 이어 지난 11일 열린 본머스전에서는 풀타임 출전해 뉴캐슬의 2연승 주역으로 활약했다. 올시즌 초반 10경기 연속 무승의 부진을 보였던 뉴캐슬은 기성용의 경기 출전과 함께 2연승의 상승세를 기록하며 14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렸다.

베니테즈 감독은 "기성용은 패스 능력이 좋고 올바른 선택을 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중요하다"며 "기성용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볼을 소유했을 때 여유가 있고 좋은 모습을 보인다"고 전했다. 크로니클라이브는 베니테즈 감독의 인터뷰와 함께 '베니테즈 감독은 뉴캐슬이 14위로 올라선 것은 기성용이 큰 원동력이 됐다는 뜻을 나타냈다'고 전하기도 했다.

올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을 겪었던 뉴캐슬의 베니테즈 감독은 "좋은 경기를 하고도 승리하지 못한다면 더욱 어려운 상황에 놓인다. 선수들이 계속 노력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단순한 것을 해야 한다"며 "기성용의 경험은 다른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가 볼을 가졌을 때 이전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게됐다"며 기성용의 존재가 팀 전체에 안정감을 가져다주고 있다는 뜻을 나타내기도 했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