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범, 뮤지컬 '더데빌' 첫공연 성료 "긴장감과 설렘"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신예 신재범이 뮤지컬 ‘더데빌’ 첫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슈퍼 루키’의 면모를 입증했다.

‘더데빌’은 괴테의 ‘파우스트’를 모티브로 인간의 욕망과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2014년 초연과 2017년 재연에 이어 세 번째 시즌을 맞아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로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신재범은 극 중 빛과 어둠을 상징하는 X-White(X화이트)와 X-Black(X블랙)이 벌이는 내기의 대상이 되는 ‘존 파우스트’ 역을 맡았으며,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 한 인간이 눈 앞에 던져진 성공이라는 유혹 앞에서 고민하는 불안과 고뇌를 첫 공연부터 심도 깊은 연기로 선보여 단숨에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연일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그와 한 무대에 오르는 차지연, 임병근, 조형균, 이충주 등 기라성 같은 선배들 사이에서도 탄탄한 실력과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하는 등 공연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신인답지 않은 내공을 무대 위에 펼쳐내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에 그는 소속사 (주)좋은사람컴퍼니를 통해 “어떻게 노래하고 연기했는지 하나도 생각이 안 날 정도로 긴장을 너무 많이 했는데, 큰 실수없이 무사히 공연이 올라갔다는 것에 대해 그저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첫 공연의 긴장감과 설렘을 마음에서 끝까지 놓지 않고, 함께 무대에 오르는 선배님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항상 배우고 노력하여 앞으로 매 공연마다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재범은 뮤지컬 ‘13’으로 데뷔 후 ‘판’, ‘여신님이 보고 계셔’, ‘밀당의 탄생’ 등을 통해 훈훈한 외모는 물론 탄탄한 실력을 겸비한 신예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초 군 전역 후 ‘무한동력’, ‘너에게 빛의 속도로 간다’, ‘더데빌’ 등에 잇달아 출연하는 등 대세 신인으로서 열일 행보를 이어가며 ‘슈퍼 루키’의 면모를 톡톡히 입증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신인답지 않은 내공을 발휘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신예 신재범이 출연하는 뮤지컬 ‘더데빌’은 2019년 3월 17일까지 서울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사진 = 페이지1, 알앤디웍스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