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석, '젠틀맨스 가이드' 첫공 성료 "웃을 수 있는 시간 되길"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배우 오만석이 뮤지컬 코미디 ‘젠틀맨스 가이드 : 사랑과 살인 편’(이하 ‘젠틀맨스 가이드’)에서 '믿고 보는 배우' 저력을 입증했다.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는 1900년대 초반,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가난하게 살아온 ‘몬티 나바로’(김동완, 이규형, 유연석 분)가 어느 날 자신이 고귀한 다이스퀴스 가문의 아홉 번째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뒤, 다이스퀴스 가문의 백작이 되기 위해 자신보다 서열이 높은 후계자들을 한 명씩 제거하는 과정을 다룬 뮤지컬 코미디.

2014년 토니 어워드,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외부비평카협회상, 드라마 리그 어워드 등 브로드웨이의 4대 뮤지컬 어워즈에서 ‘최우수 뮤지컬’로 선정되며 이른바 뮤지컬계의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이번 작품에서 오만석은 다이스퀴스 가문의 상속자들을 연기하는 ‘멀티롤’ 캐릭터를 맡아, 무대 위에서 눈 깜짝할 사이에 다른 캐릭터로 완벽히 변신한 모습으로 등장해 그만의 순발력과 재치, 센스를 가감없이 선보이며 연일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어떤 옷을 입어도 맞춤옷을 입은 것처럼 몰입도 높은 1인 9역 멀티롤 연기를 펼쳐내고 있는 만큼,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함과 동시에 그가 앞으로 ‘젠틀맨스 가이드’에서 선보일 활약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오만석은 소속사 (주)좋은사람컴퍼니를 통해 “큰 사고나 실수없이 첫 공연이 잘 올라가고 무엇보다 관객들이 즐겁게 봐주신 것 같아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코미디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멀티롤 역할을 맡았지만 한 가문에 있는 여러 사람을 연기하다 보니, 이들이 각기 다르면서도 같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매 공연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관객들이 좀 더 즐겁게 공연을 볼 수 있도록 모든 배우, 스태프분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공연장을 찾아오셔서 편하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는 배우 오만석이 출연하는 ‘젠틀맨스 가이드’는 2019년 1월 27일까지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 = 쇼노트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