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지현 "어릴때부터 대중교통 이용, 내겐 특별한 일 아냐" [화보]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남지현이 자신의 일상을 소개했다.

남지현은 24일 공개된 매거진 에스콰이어 인터뷰에서 tvN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이 시청률 10%를 돌파한 데에 대해 "단체 대화방이 경사 났다고 난리예요. 촬영장 분위기가 워낙 좋아 이 분위기가 시청자분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잘 통한 것 같아요"고 말했다.

대중교통으로 통학 중인 요즘 일상에 대해 그는 "어렸을 때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해 와서 그렇게 특별한 일이 아니에요. 길을 걸을 때 주변을 살피면서 다니진 않잖아요. 긴가민가해 하시는 분, 혼자 다니는 저에게 말 거는 걸 조심스러워하는 분들은 있었던 거 같아요"고 털어놨다.

올해 배우 활동 15년 차, 아역 연기자에서 성인 연기자로 성장하는 과정에 대한 고충에 대해 “드라마틱한 변화 보다 욕심내지 않고 천천히 가는 길을 택했어요. 역할이 익숙해 보이더라도 하나만큼은 다름을 줄 수 있는 역할을 하자고 생각했죠. 그게 제가 연기를 오래할 수 있는 길 같았어요"고 고백했다.

'20대 여배우 기근'이라는 말에 대해 어떻게 대해 생각하냐는 질문에 남지현은 "배우의 얼굴이 단번에 떠오르지 않아서 그렇지, 20대 배우가 꽤 많아요. 배우 마다 개성도 뚜렷하고 역할도 다양해졌고요. 20대 여자 배우뿐만 아니라 20대 남녀 배우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다양한 사람들이 있어야 다양한 이야기가 쓰일 테고, 할 수 있는 역할도 같이 늘어날 테니까요"고 덧붙였다.

[사진 = 에스콰이어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