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프런트 조직개편…김종문 단장 임명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NC가 프런트 개편에 나섰다.

NC 다이노스는 16일 프런트 조직 개편을 발표했다.

우선 퓨처스팀(C팀)이 창원 마산야구장을 사용하게 됨에 따라 선수단도 1~2군을 통합운영할 수 있도록 변화를 줬다. 육성자원부터 실전 전력까지 시스템에 의거 관리하기 위해 운영팀(N팀)과 육성팀(C팀)을 통합했고 기존 장동철 육성팀장이 현장운영팀장을 맡는다.

육성·재활 선수 관리를 전담하는 매니저와, 부상선수 발생 시 빠른 복귀를 위한 치료계획·재활계획을 일원화 시킬 수 있도록 트레이너와 매니저를 단장 직속으로 운영한다. 기존 양후승 스카우트팀장이 육성재활 매니저를, 기존 강민철 트레이너가 의무 트레이너를 맡는다.

데이터·영상에 기반한 선수평가와 육성프로그램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기존 운영팀의 전력분석파트와 데이터팀을 통합 운영해 전력분석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데이터와 관찰의 균형을 맞춰 선수를 선발할 수 있도록 국내·해외 스카우트를 스카우트팀으로 통합했으며 기존 임선남 데이터팀장이 스카우트팀장을 겸직한다.

새 야구장이 완공되면서 관련 업무를 맡았던 신규사업팀에 팬엔터테인먼트 업무가 이관돼 팀명을 마케팅팀으로 변경, 기존 심보영 신규사업팀장이 마케팅팀장을 맡는다.

티켓·광고 세일즈와 지역 사회공헌사업은 기존 마케팅팀에서 그대로 진행하며 사업팀으로 팀명을 변경, 기존 손성욱 마케팅팀장이 사업팀장을 맡는다.

미디어홍보팀은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됐으며 지역상생 및 소통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손성욱 사업팀장이 미디어홍보팀장을 겸직한다.

김종문 단장대행은 단장으로서 권한과 책임을 수행한다.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