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우X지성 '명당', 북미 개봉 확정 및 하와이 국제 영화제 초청 [공식]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영화 '명당'이 세계로 뻗어 나갔다. 북미 개봉 확정과 더불어 제38회 하와이 국제 영화제 초청 소식을 전했다.

'명당'은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 지관 박재상(조승우)과 왕이 될 수 있는 천하명당을 차지하려는 이들의 대립과 욕망을 그린 영화다.

지난 19일 국내 개봉, 올 추석 온 가족 필람 영화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명당'은 국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데 이어 21일 북미 개봉을 확정, 가장 한국적인 소재로 미국 관객까지 섭렵할 예정이다.

먼저 미국 LA 지역에 위치한 CGV LA와 CGV 부에나파크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5일에는 라스베가스, 페어팩스, 뉴욕, 시카고, 애틀랜타, 워싱턴 D.C., 휴스턴, 샌디에이고, 시애틀, 그리고 캐나다 지역에서는 토론토, 벤쿠버 등 총 북미 21개 지역에서 개봉된다.

뿐만 아니라 '명당'은 제38회 하와이 국제 영화제의 'Spotlight on Korea' 섹션에 초청받았다. 하와이 국제 영화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북미 지역 간의 문화 교류 증진을 위해 전 세계 약 45개국에서 180여 편의 작품을 소개하는 국제적인 영화제이다. 지난 2015년 '사도', 2016년 '덕혜옹주'가 개막작으로 상영되었으며 2017년 '택시 운전사'는 ‘Spotlight on Korea’ 초청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명당'은 시대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누구나 관심이 있는 명당이라는 소재를 한국적인 감성으로 풀어내며 주목받고 있다. 또한 조승우, 지성, 백윤식, 김성균, 문채원, 유재명, 이원근까지 대한민국 관객이 인정한 믿고 보는 명품 배우들의 완벽한 케미스트리와 폭발적인 열연에서 오는 압도적인 시너지는 북미 관객까지 사로잡을 것이다.

땅을 둘러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전할 인간의 욕망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는 명당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에서 오는 신선함을 선사하며 동시에 대한민국 곳곳의 절경을 담아낸 웅장한 비주얼은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사진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