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메달로 군 면제 손흥민 '이제는 울지 않아요' [곽경훈의 돌발사진]

[마이데일리 = 보고르 (인도네시아) 곽경훈 기자] AG 축구대표팀 손흥민이지난 1일 오후 (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보고르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 한국-일본의 경기에 선발 출장했다.

▲ 누구보다 더 간절한 손흔민 '금메달에 목마르다!'

다부진 각오로 일본과의 결승전에 선발로 나온 손흥민이 경기 전,후반 내내 저돌적인 돌파와 패스로 공격을 이끌어 가고 있다.

▲ 손흥민 '드디어 승리했다!'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90분을 득점 없이 0-0으로 비긴 뒤 연장전에서 터진 이승우의 선제골과 황희찬의 추가골로 2-1 승리를 거둔뒤 손흥민이 동료들과 기쁨의 포효를 하며 그라운드를 누비고 있다.

▲ 태극기 휘날리는 손흥민 '우승 감격으로 촉촉히 젖은 눈가'

금메달이 확정된 순간 손흥민이 태극기를 손에 들고 그라운드를 누비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한뒤 관중석 앞에서는 자신의 감정에 울컥해 눈물을 참고 있다.

또한 손흥민은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와일드카드로 대표팀에 합류한 손흥민은 이번 대회서 맹활약을 펼친 가운데 한국은 1일 열린 일본과의 남자축구 결승전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대회 2연패에 성공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과 함께 병역혜택을 받은 손흥민은 유럽 무대에서 꾸준한 활약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손흥민은 "부족한 주장이지만 저를 끝까지 믿고 따라와준 우리 선수들이 너무 고맙고 자랑스럽습니다. 빡빡하고 어려운 일정 속에서 팀을 이끌어주신 감독님과 코칭스태프께도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한 마음입니다. 무엇보다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가장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성원없이는 절대 이룰 수 없었던 결과입니다.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하루입니다"라며 감사함을 나타냈다.

▲ 손흥민 '금빛 세리머까지 완벽하게 소화'

금메달을 확정지은 손흥민이 동료와 멋진 포효를 한뒤 시상식에서 금메달을 깨무는 퍼포먼스까지 선보이고 있다.

9월 열리는 코스타리카전과 칠레전 A대표팀 소집 명단에도 이름을 올린 손흥민은 3일 아시안게임 선수단과 함께 귀국한 후 4일에는 파주NFC에 소집되어 벤투호 데뷔전을 준비하게 된다.

한편 한국은 4년 전 인천 아시안게임에 이어 또 다시 남자축구 정상에 오르며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