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바니 선제골' 우루과이, 포르투갈에 전반 1-0 리드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카바니가 선제골을 터트린 우루과이가 포르투갈에 전반을 1-0으로 앞서고 있다.

우루과이는 1일(한국시간) 러시아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전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전반 7분 카바니의 헤딩골로 1-0 리드를 잡았다.

FIFA 랭킹에서는 포르투갈이 4위로 우루과이(14위)보다 앞선다. 역대 전적도 1승 1무로 포르투갈이 우세하다. 이 경기에서 승자는 아르헨티나를 꺾은 프랑스와 8강전을 펼친다.

포르투갈은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호날두와 게데스가 투톱에 서고 마리우, 아드리엔, 윌리암스, 베르나르도 실바가 중원에 포진했다. 수비는 게헤이루, 폰테, 페페, 페헤이라가 자리했다. 골키퍼 장갑은 파트리시오가 꼈다.

우루과이도 4-4-2로 맞선다. 수아레스, 카바니가 최전방에 나서고 벤탄쿠르, 난데스, 베시노, 테레이라구 미드필더를 구축했다. 수비는 카세라스, 고딘, 히메네스, 락살트가 맡았다. 골키퍼는 무슬레라다.

경기 시작 7분 만에 균형이 깨졌다. 수아레스가 올린 크로스를 반대편에서 쇄도하던 카바니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선제골 이후 우루과이를 수비에 무게를 두며 포르투갈의 공세를 막아냈다. 포르투갈은 전반 31분 호날두가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수비벽에 무산됐다. 결국 전반은 우루과이가 1-0 앞선 채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