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유치원' 정성호 "주말에 자는 사람? 책 읽어주는父, 아빠들의 로망"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개그맨 정성호가 ‘책 읽어주는 아빠’가 아버지들의 로망이라 밝혔다.

2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 시청자광장에서 KBS 2TV ‘TV유치원’ 개편설명회가 진행됐다.

정성호는 신규 코너 ‘빠빠랑 책이랑’으로 시청자와 만난다. 1인 30역 이상의 목소리 연기로 전래동화를 읽어주며, 기본의 정적인 책 읽기에서 벗어나 재치 있고 역동적 연기를 보여줄 계획이다.

정성호는 책 읽는 팁에 대해 묻자 “일단 아빠가 같이 해주는 것만 해도 아이들이 기뻐할 것 가다. 아빠는 밖에서 일하는 사람, 주말에 자는 사람인데 사실 책을 읽어주는 모습이 아빠들의 로망이다. 그런데 현실에서는 잘 못한다. 그런 부분을 녹인 것 같다”며 “같이 있는 것만으로도, 저희 영상을 보며 깔깔거리면서 아빠도 아이도 웃게 된다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TV유치원’은 37년 역사를 자랑하는 KBS 대표 장수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개편을 맞아 신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된다. 유튜브 스타 헤이지니의 직업체험 ‘직업탐험 바쁘다 바빠’, 개그맨 정성호가 읽어주는 전래동화 ‘빠빠랑 책이랑’, 20년 만에 돌아온 ‘꼬꼬마 텔레토비’, 정글 동물들의 슬랩스틱 애니메이션 ‘정글비트 멍키와 트렁크’, 현실 남매 지니&강이의 신나는 댄스타임 ‘TV유치원 체조’를 선보인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3시 30분 방송.

[사진 = KBS 제공]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