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28일부터 서울광장에서 ‘풋볼 위크’ 개최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대한축구협회가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We, The Reds! 서울광장 풋볼 위크’를 개최한다.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축구와 관련된 전시는 물론 나이키, KT, 교보생명, 롯데주류, 코카콜라 등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들이 마련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우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있다. 응원하고 싶은 태극전사에게 메시지를 남기면 각 선수별로 가장 인상적인 문구를 제출한 축구팬 23명을 선정해 6월 1일 전주에서 열리는 보스니아전 경기에 초청한다. 30일 오전 10시에는 레전드와 함께하는 축구클리닉이 개최된다. 홍명보 대한축구협회 전무, 이운재 수원삼성 코치, 박건하 해설위원이 참석해 어린이들에게 원포인트 축구레슨을 펼친다.

월드컵 사진전도 눈길을 끈다. 1954년 스위스월드컵부터 2014년 브라질 월드컵까지 한국축구의 역대 월드컵 도전사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각종 VR(가상현실) 축구 게임, 미니축구 경기, 축구대표팀이 사용하는 물품 전시와 경품 이벤트가 열린다.

행사 마지막날인 6월 1일에는 전주에서 열리는 대표팀 출정식 경기 보스니아전을 함께보며 응원하는 거리응원이 펼쳐진다. ‘붉은악마’가 응원을 주도하며 경기 시작전에는 가수들이 출연해 흥을 돋군다.

이정섭 대한축구협회 마케팅 팀장은 ”러시아 월드컵이 열리면 거리응원이 펼쳐질 서울광장에서 사전 붐 조성을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재미있는 축구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팬들은 물론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