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무라비' 성동일 "정경유착·세상 구하는 주인공 없는 법정물"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성동일이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JTBC 새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극본 문유석 연출 곽정환) 제작발표회가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곽정환 PD, 배우 고아라, 인피니트 엘(김명수), 성동일, 류덕환, 이엘리아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성동일은 "곽정환 PD에게 처음 출연 제안을 받고 좋았던 것이 있다. 보통 법정드라마는 정경유착이나 밑도 끝도 없이 전 세계를 구할 것 같은 정의감을 가진 주인공을 다루는데, 우리 작품은 보기 좋은 큰 사건이 아닌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작은 사건을 다룬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성동일은 "최근 10여 년 동안 나온 드라마 중 배우들의 나이를 합쳤을 때 가장 젊은 드라마일 것 같다. 최선을 다해서 찍었으니 기대를 해 달라"고 당부를 덧붙였다.

'미스 함무라비'는 이상주의 열혈 초임 판사 박차오름(고아라), 섣부른 선의보다 원리원칙이 최우선인 초엘리트 판사 임바른(엘), 세상의 무게를 아는 현실주의 부장 판사 한세상(성동일) 등 달라도 너무 다른 세 명의 재판부가 펼치는 이야기를 담은 생활밀착형 법정 드라마다.

'미스 함무라비'는 오는 21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