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인터뷰] 이유영 "7년만에 한예종 졸업 뿌듯…곧 활동, 팬들 응원 감사"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이유영이 대학교를 졸업했다.

이유영은 23일 오후 서울 성북구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진행된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에 참석했다.

2010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입학한 이유영은 졸업식 전 마이데일리와 만나 "7년 전에 입학해 이제 졸업한다"며 "3학년 이후 활동을 시작해서 촬영 틈틈이 시간 조율해 학교 다니느라 바빴는데, 열심히 다닌 보람이 있어서 뿌듯하다"며 환하게 웃었다.

특히 '학교 성적은 좋았냐?'고 묻자 "성적이 다들 안 좋을 거라 생각하신다"며 웃더니 "장학금도 받았고, 과제도 빠짐 없이 내며 열심히 다녔다"고 말했다.

차기작 계획으로는 "곧 활동할 계획"이라는 이유영은 자신을 응원해주는 팬들을 향해 "항상 응원해주시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대에 미칠 수 있는 좋은 연기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유영은 2014년 영화 '봄'으로 정식 데뷔했다. 이후 영화 '간신',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 케이블채널 OCN 드라마 '터널' 등으로 활동 폭을 넓히며 다양한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오갔다. 제14회 밀라노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제52회 대종상영화제 신인여우상, 제36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 =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