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샌드그렌 완벽 제압…호주오픈 4강 신화 (종합)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한국 테니스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정현(22·삼성증권 후원)이 호주오픈 4강 진출 티켓을 따냈다.

정현은 24일 호주 멜버른의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펼쳐진 2018 호주오픈 남자단식 8강전에서 테니스 샌드그렌(미국·세계랭킹 97위)을 3-0(6-4, 7-6<5>, 6-3)으로 승리했다.

정현은 1세트 초반부터 샌드그렌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는 등 3-1로 앞서면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샌드그렌은 강한 서브를 무기로 정현을 추격했으나 정현이 5-4에서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키면서 1세트 승리를 확정했다.

정현은 2세트에서 자신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 당하는 등 3-5로 고전하다 샌드그렌의 서브 게임을 듀스 접전 끝에 브레이크하는데 성공하면서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고 타이브레이크로 끌고 가면서 접전을 펼쳤다. 정현은 4-5로 뒤지다 6-5로 역전하면서 다시 승기를 잡았다.

이미 두 세트를 먼저 따낸 정현의 흐름을 샌드그렌이 꺾을 수 없었다. 정현은 3세트에서 듀스 접전 끝에 6-3으로 경기 종료를 알렸다.

정현이 4강전에서 만날 상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로저 페더러(스위스)와 토마스 베르디흐(체코)의 8강전 승자와 맞붙게 된다.

[정현. 사진 = AFPBBNEWS]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