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라디오 "'만화열전-리마스터' 19일 공개…첫 주자는 유희열"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MBC라디오가 '만화열전-리마스터'를 내보낸다.

'만화열전'은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만든 오디오 드라마 시리즈로 유희열, 배철수, 김장훈 등이 해설을 맡아 인기를 끌었던 MBC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첫 작품은 김영희 작가의 순정만화 '마스카'다. 마법사와 아름다운 제자 그리고 마왕의 사랑이야기로 18년 전 풋풋한 목소리의 유희열의 내레이션이 인상적이다.

'FM음악도시' '라디오천국' 등 심야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친숙한 유희열은 이번 '만화열전-리마스터' 소식에 "순정만화를 드라마로 소개하며 내레이션 했던 기억이 아직 선명하다. 18년 전에 녹음했던 파일을 다시 들어보니 옛 기억이 새롭다. 특별한 경험을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다"고 소회를 전했다.

유희열은 다시 부활한 '만화열전'을 위해 프로그램 오프닝을 재녹음하는 정성을 보였다.

MBC라디오 관계자는 "귀로 듣는 라디오 드라마를 통해 라디오의 매력이 더 많은 세대로 전달되길 희망한다"며 "'유희열의 만화열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준비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만화열전-리마스터'는 iMBC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MBC라디오 mini를 통해 19일 첫 공개된다.

[사진 = MBC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