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가지 키워드" '블랙 팬서' 마블 역대 최고 혁신 라인업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영화 '블랙 팬서'(감독 라이언 쿠글러 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비주얼을 압도하는 11종 캐릭터 포스터를 드디어 공개했다.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한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전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와칸다의 운명을 걸고 전쟁에 나서는 2018년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다. 영화 '블랙 팬서'가 마블 사상 가장 혁신적인 히어로 '블랙 팬서'와 그를 둘러싼 인물들의 강렬한 포스를 확인할 수 있는 11종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단 한 단어의 키워드를 통해 캐릭터들의 서로 다른 목표와 사명을 암시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 중에서도 와칸다의 왕이자 전사이며 히어로 블랙 팬서의 이름을 계승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의 포스터는 위협에 빠진 전세계를 구하기 위해 나선 히어로로서의 고뇌와 비장함이 드러나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블랙 팬서의 왕좌를 빼앗으려는 숙적 에릭 킬몽거(마이클 B. 조던)가 묵직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가운데,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이후 와칸다 비브라늄을 훔치기 위해 돌아온 약탈자 율리시스 클로(앤디 서키스)의 비열한 웃음이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 내며 과연 이들이 와칸다를 넘어 전세계를 어떠한 위협에 빠뜨리게 될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와 함께 두 손에 무기를 든 채 결의를 다지는 블랙 팬서의 예전 연인 나키아(루피타 뇽)의 모습은 왕의 사랑을 받았던 연인이지만, 호위 무사이기도 한 그녀만의 카리스마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티찰라의 호위 전사이자 도라 밀라제의 수장 오코예(다나이 구리라), CIA 부국장이자 블랙 팬서의 조력자 에버렛 로스(마틴 프리먼), 왕국의 전대 여왕 라몬다(안젤라 바셋), 왕국의 조언자 주리(포레스트 휘태커), 티찰라의 동생이자 왕국의 과학자 공주 슈리(레티티아 라이트), 티찰라의 친구인 듯 정체를 알 수 없는 와카비(다니엘 칼루야), 와칸다 통치에 반기를 든 반역자 맨 에이프(윈스턴 듀크)까지 독보적 존재감을 지닌 캐릭터들의 라인업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블랙 팬서'는 전세계를 구하기 위해 나선 '블랙 팬서'의 싸움 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숙명을 지닌 캐릭터들의 활약을 예고해 기존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히어로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다.

한편, '블랙 팬서'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겼던 블랙 팬서의 첫 솔로 작품으로 2018년 최고의 기대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보기 전 반드시 봐야 할 영화로 주목 받았다. '아이언맨'을 뛰어넘는 재력가이자 '캡틴 아메리카'와 필적하는 신체 능력을 지닌 히어로 '블랙 팬서'의 활약에 대해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부산 로케이션 촬영에 이어 오는 2월 초 영화의 주역들의 한국 방문과 아시아 프리미어 개최를 확정 짓고 대한민국에서의 거센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오는 14일 국내 개봉 예정.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