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도 열광한다" '코코', '인사이드 아웃'과 평행이론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영화 '코코'(감독 리 언크리치 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 '인사이드 아웃'과 소름 돋는 평행 이론을 보인다.

심상치 않은 흥행 행보를 걷고 있는 디즈니·픽사의 야심작 '코코'가 '인사이드 아웃'과 놀랍도록 닮은 평행이론을 공개했다. 우선 그들의 첫 번째 평행이론은 골든 글로브 수상기록에서부터 비롯된다. 제 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인사이드 아웃'이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제 7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는 '코코'가 그 바통을 이어받아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되며 두 작품 모두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임을 입증했다.

게다가 CGV에 따르면 '코코'와 '인사이드 아웃' 모두 관객 분포까지 굉장히 유사한 패턴을 보인다. 두 영화 모두 애니메이션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20부터 40대 관객층까지 거의 모든 연령층의 분포가 거의 30% 이상의 수치를 보인다. 이는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감동을 담았다는 평을 얻고 있는 '코코'와 개봉 당시 아이 때문에 갔다가 부모가 더 몰입하는 애니메이션이라는 평을 얻은 '인사이드 아웃'이 모두 폭발적인 감동으로 어른을 먼저 매료시킨 애니메이션임을 여실히 보여준다.

다양한 관객들의 열폭적인 지지 속에 약 497만 관객수 달성이라는 큰 사랑을 받은 '인사이드 아웃'처럼 '코코' 역시 나이불문 전세대 관객들의 열렬한 반응에 힘입어 흥행 가속도 붙였다. 개봉 첫주 '인사이드 아웃'보다 일일 관객수가 높은 '코코'는 탄탄한 입소문에 힘입어 '인사이드 아웃'보다 빠른 속도로 100만 돌파까지 질주할 전망이다. 이렇듯 '인사이드 아웃'과의 평행이론에 더욱 거센 흥행 태세를 장착한 '코코'가 종전 픽사 영화 최고 흥행작 '인사이드 아웃'을 뛰어넘어 기념비적인 흥행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코코'는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이 우연히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황홀하고 기묘한 모험을 그린 디즈니·픽사의 2018년 첫 야심작이다.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