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표팀, 터키 전훈 명단 확정…전북 7명 합류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축구대표팀이 터키 전지훈련 명단을 확정했다.

축구협회는 15일 1월 대표팀 전지훈련 소집명단 24명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터키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하는 가운데 몰도바 자메이카 라트비아를 상대로 잇단 평가전을 치른다.

지난해 K리그 클래식 우승을 차지한 전북은 이재성 등 7명의 선수를 배출했다. 또한 K리그 클래식 도움왕을 차지한 손준호는 대표팀에 최초 발탁됐다.

지난달 열린 E-1 챔피언십에 출전하지 못했던 선수 중에선 김승규(빗셀 고베)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등 8명이 대표팀에 합류했다. 반면 염기훈(수원삼성)과 이정협(부산)은 이번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번 대표팀 명단은 소속팀 일정으로 인해 K리그, J리그, 중국 슈퍼리그서 활약하는 선수들만 대표팀에 소집된다.

▲ 축구대표팀 터키 전지훈련 명단

골키퍼 - 김승규(빗셀고베) 조현우(대구) 김동준(성남)

수비수 -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장현수(FC도쿄) 김진수(전북) 고요한(서울) 홍철(상주상무) 최철순(전북) 김민재(전북) 윤영선(상주상무) 정승현(사간 도스)

미드필더 - 이근호(강원) 이재성(전북) 정우영(빗셀 고베) 이승기(전북) 김태환(상주상무) 이창민(제주) 김승대(포항) 이찬동(제주) 김성준(서울) 손준호(전북)

공격수 - 김신욱(전북) 진성욱(제주)

[이재성. 사진 = 마이데일리 DB]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