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언론, 손흥민 스토크시티전 최고평점-MOM 선정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손흥민이 스토크시티를 상대로 1골 1어시스트의 맹활약을 펼치며 대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10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스토크시티와의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에서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해 5-1 대승의 주역으로 활약했다. 스토크시티전에서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21분 측면 돌파에 이은 크로스로 쇼크로스의 자책골을 유도했다. 이어 후반 8분에는 알리의 패스를 페널티지역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추가골까지 터트렸고 3경기 연속골의 맹활약을 이어갔다. 이후 손흥민은 후반 29분 에릭센의 쐐기골까지 어시스트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의 스토크시티전 활약에 평점 9점을 부여했다. 손흥민은 팀내 최고점을 받았고 멀티골을 기록한 케인도 손흥민보다 낮은 평점 8점을 기록했다. 또한 스카이스포츠는 맨오브더매치(MOM)에 손흥민을 선정했다.

스토크시티전에서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은 경기 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2-0이 되었을때부터 플레이에 자신감이 생겼다. 모두가 볼을 원했고 골을 넣는 것을 원했다. 승점 3점을 얻어 정말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