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2018시즌 프로팀 공개테스트 실시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성남FC가 다가오는 2018년 시즌을 함께 할 프로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

성남FC는 구단의 투명한 운영과 프로 선수 선발에 있어 민주적이고 공정한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실력 외적인 사유로 기회를 부여받지 못하는 선수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공개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공개테스트 접수기간은 17일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이며 서류 전형과 4번의 실기테스트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테스트 참가를 원하는 선수는 성남FC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서류합격자는 개별 통보 되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서류합격 후 실기테스트에 참가 시 운동복, 축구화, 스타킹, 정강이 보호대 등 훈련용품은 개인 지참해야 한다.

또한, 실기테스트의 경우 1,2차는 자체 연습경기로 진행되며 3차와 최종테스트에서는 연습경기와 훈련이 동시에 진행되어 선수들의 잠재력과 실력을 보다 세밀하게 관찰하고 평가 할 수 있도록 평가기준을 세분화했다.

기타 공개테스트 관련 문의사항은 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성남FC 선수운영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공개테스트는 지원서 작성 시 지원동기를 함께 작성함으로서 지원자 각각의 스토리를 부각시키고 캐릭터화한 콘텐츠도 동시에 공개할 예정으로 축구 팬들에게 색 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은 앞으로도 유소년 선수선발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공개테스트를 지향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선수 선발을 통해 올바른 축구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사진 = 성남FC 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