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서, '좋니' 답가 '좋아'로 데뷔 전부터 음원 정상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가수 민서가 부른 '좋니'의 답가 '좋아'가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1월호로 발표된 '좋아'는 15일 발매 직후 지니,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6곳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좋아'는 지난 6월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의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 열 번째 곡으로 공개된 후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는 윤종신 '좋니'의 여자 답가 버전으로, 윤종신이 여자의 관점에서 가사를 새롭게 썼으며, 미스틱 신인 민서가 노래를 불렀다.

윤종신은 원래 가사에서 몇몇 단어만 바뀐 답가는 남자 버전의 변주일 뿐 여자의 생각과 정서를 충분히 담아내지 못한다고 생각했고, '좋니'의 그 남자가 사랑했던 여자가 지금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을지를 상상하면서 가사를 써내려갔다.

'좋니'가 이별 후 남자의 심정을 솔직하게 담아내며 남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것처럼, '좋아'는 이별 후 힘들지만 미련 따위는 갖지 않으려는 여자의 현실적이고 어른스러운 생각이 여자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담담하면서도 호소력 있게 노래를 부른 민서의 가창력도 한몫했다.

'정식 데뷔 전 음원 차트 1위 석권'이라는 화려한 타이틀을 갖게 된 민서는 데뷔 행보에 청신호가 켜졌다.

윤종신의 '좋니'가 여전히 음원 차트 상위권에서 롱런하는 가운데, 민서의 '좋아'까지 가세하며 한동안 '남녀 현실 이별송'인 두 노래가 음원 차트에서 흥행 조짐이다.

[사진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