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아트 오브 더 브릭'X스타강사 김미경, 특급 콜라보레이션 '특별 강연'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브릭아트 전시회, 네이선 사와야의 '디 아트 오브 더 브릭'과 유쾌한 스타강사 김미경이 특급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선보였다.

김미경은 지난 7일 오후 3시 '디 아트 오브 더 브릭'의 전시장인 아라아트센터에서 특별 강연을 펼쳤다.

김미경의 특별 강연은 '아이의 다섯 가지 천재성을 키워주자'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자녀를 키우는 것이 처음이라 늘 헤매고 고민인 엄마와 세 자녀, 네 자녀를 키워도 성격이 제 각각인 아이들에 기준을 어디에 맞춰야 할지 혼란인 엄마, 부모의 삶을 사느라 자신은 돌보지 못하는 엄마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엄마들이 참석했다.

이 행사를 주최한 쇼노트의 관계자는 "오는 11월 11일부터 개최되는 '김미경의 톡앤쇼 시즌3'가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천재성, 즉 아이들이 스스로 재미를 느끼고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 갈 수 있도록 엄마들도 함께 자존감을 성장시켜야 한다는 내용"이라며 "네이선 사와야는 어렸을 때부터 레고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했고, 어른이 돼 변호사가 됐지만 결국 본인이 좋아하는 레고를 조립하는 것으로 업을 삼은 브릭 아티스트가 됐다. 이번 시즌의 강연 내용에 가장 알맞은 사례인 것 같아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네이선 사와야의 '디 아트 오브 더 브릭'은 CNN이 선정한 '꼭 봐야하는 세계 10대 전시' 중 하나로 약 100만개의 LEGO® 브릭을 활용하여 제작한 총 100여 점의 예술 작품이 전시된다. 인체의 역동적인 동작을 유려한 곡선으로 표현해낸 3차원 대형 조형물부터 지구본, 전화기 등 아기자기한 생활 소품까지 이제껏 쉽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다.

또 구스타프 클림트의 '연인(키스)', 에드바르트 뭉크의 '절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오귀스트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등 LEGO® 브릭만으로 재창조된 유명 예술가들의 대표작들도 만나볼 수 있다.

'김미경의 톡앤쇼 시즌3'는 최근 뜨거운 화두로 떠오른 '자존감'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특히 부모의 자존감이 자녀의 자존감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김미경의 실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그 어느 때 보다 지극히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눈다.

'디 아트 오브 더 브릭'은 2018년 2월 4일까지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전시되며 '김미경의 톡앤쇼 시즌3-부모의 자존감이 아이의 미래다'는 11월 11일부터 26일까지 서울 KT&G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열린다.

[사진 = 창작컴퍼니다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