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대파열' SK 김선형, 발목수술…재활 12주 예상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서울 SK가 대형 악재를 맞았다. 발목부상을 당한 김선형(29, 187cm)이 수술대에 올라 당분간 결장하게 됐다.

김선형은 지난 17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현대모비스와의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발목부상을 입었다. 3쿼터 막판 속공 레이업슛을 시도한 후 착지과정에서 오른발목이 꺾인 것. 고통을 호소한 김선형은 이후 코트에 서지 못했다.

김선형은 정밀진단 결과 오른발목 외측인대가 파열됐다. 복숭아뼈 아래부분이며, 일부골절 진단도 받았다. 이에 따라 김선형은 18일 오전 팀닥터인 강남세브란스 양규현 박사의 집도로 인대접합수술을 마쳤다.

SK 관계자는 "김선형의 재활기간은 12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빨라야 2018년 1월말 복귀가 가능한 셈이다.

개막 2연승을 기록 중이지만, SK로선 '비상등'이 켜졌다. 김선형은 돌파력과 해결사 능력을 겸비한 SK의 핵심전력이었다. 올 시즌 2경기에서는 평균 22분 50초 동안 12득점 2리바운드 5.5어시스트 1.5스틸을 기록했다. SK로선 전력에 큰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정규시즌의 절반 이상을 소화하게 된 셈이다. 나아가 홈&어웨이를 앞둔 국가대표팀도 전력을 구성하는데 차질을 빚게 됐다.

[김선형. 사진 = KBL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