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레전드 서태지와 협업 영광, 아버지라 부른다"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대선배 서태지와 협업한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호텔에서 새로운 시리즈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e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뷔는 서태지와 합동 공연에 오른 소감과 관련 "선배님께서 '이제 너희들이 시대다, 잘해봐'라고 응원해 주셨다"라며 "이런 레전드 선배님과 같이 공연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라고 느꼈다"라고 말했다.

진는 "서태지 선배님이 아버지라고 불러도 된다고 해주시고, '서태지와 아들들'이라는 표현을 써주셔서 감사했다"라면서 "공연이 끝난 뒤에도 SNS에 저희와 같이 찍은 사진을 올려 주셨다"고 했다. 슈가는 "저는 형님이라고 부른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번 방탄소년단 신보는 '사랑'이란 주제가 관통하며, EDM, 디스코, 펑크 등 다채로운 장르를 시도했다. '사랑'은 성장하는 소년의 개인적 경험이자 현대 사회에 띄우는 화해와 통합의 메시지기도 하다. 이번 타이틀곡 'DNA'는 EDM 팝 장르로 K팝에서는 보기 드문 음악적 구조를 가진 곡이다.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