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방탄소년단 "젊은 세대, 왜 '욜로'·'탕진잼' 쓰는지 해석했다"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사회에 던지는 메시지가 담긴 곡을 소개했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호텔에서 새로운 시리즈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e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슈가는 '고민보다 고'(고민보다 Go)를 소개하며 "요즘 젊은 세대가 '욜로', '탕짐잼' 이런 말 많이 쓰는데 왜 이런 젊은 세대들이 그런 단어를 많이 쓰는지에 대해서는 잘 생각하지 못하는 것 같더라"라며 "방탄소년단의 시선으로 해석해 봤는데, 젊은 세대들이 '탕진잼', '욜로'를 왜 쓰는지 생각하면서 들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방탄소년단 신보는 '사랑'이란 주제가 관통하며, EDM, 디스코, 펑크 등 다채로운 장르를 시도했다. '사랑'은 성장하는 소년의 개인적 경험이자 현대 사회에 띄우는 화해와 통합의 메시지기도 하다. 이번 타이틀곡 'DNA'는 EDM 팝 장르로 K팝에서는 보기 드문 음악적 구조를 가진 곡이다.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