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상무 전역 이경렬-윤동민 합류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여름 이적 시장이 끝났지만 부산아이파크가 베테랑 수비수와 공격수를 선수진영에 충원하게 됐다. K리그에만 존재하는 가을 이적시장이 왔기 때문이다. K리그에는 상주 상무와 아산무궁화의 전역과 함께 병역 의무를 마친 선수들이 다시 원 소속팀으로 돌아오는 시즌이 있다. 올해는 9월이 바로 그 시즌이 됐다.

부산은 이번 군 선수 전역 시즌에 최고의 수혜자가 될 전망이다. 13일 상주상무에서 전역한 이경렬과 윤동민이 팀 훈련에 합류한다. 또한 9월 말에는 아산무궁화의 공격수인 한지호와 김동섭도 합류할 예정이다.

2016년 동반 입대한 이경렬과 윤동민은 당시 부산아이파크의 핵심이었다. 이경렬은 2015년 팀의 주장을 맡으며 탄탄한 수비력을 보였고 윤동민 역시 탁월한 발재간으로 팀이 필요할 때 해결사 역할을 맡아왔다.

부산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이경렬과 윤동민은 '레알 상주'라고 불리는 탄탄한 상주의 선수단 구성에서도 올 시즌 각 각 11경기, 12경기를 소화하며 상주에서 주전 입지를 다졌다. 많은 경기를 소화한 만큼 경기 감각 회복에 대한 어려움은 없이 빠르게 팀에 녹아들 것으로 점쳐진다.

여름 이적 시장에서 이재권을 영입하며 중원에서 안정감을 더한 부산은 이번 이경렬과 윤동민의 복귀를 통해 수비와 공격 진영에도 한 층 더 두터운 선수 층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리그 막바지에 다다른 만큼 선수들의 부상과 체력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다른 팀에 비해 한 층 유리한 고지를 점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팀에 합류한 두 선수는 “오랜만에 팀에 돌아 왔는데 선수들도 많이 바뀌고 아직 어색하기는 하지만 좋은 팀 분위기인 만큼 팀 승격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입을 모았다.

[사진 = 부산아이파크 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