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바비, "엑소·방탄 선전 보다는 냉정한 평가 부담돼"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그룹 아이콘 바비가 솔로 활동 부담감을 전했다.

바비는 14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첫 솔로 앨범 '러브 앤드 폴'(LOVE AND FALL)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바비는 그룹 엑소, 방탄소년단, 워너원 등 아이돌의 선전이 부담되냐는 질문에 "전혀 없다"라고 답했다. 그는 "남들이 어떻게 하는 것에 대해선 크게 민감하지 않다"라며 "저는 어쨌든 제가 보여드리고 싶은 것 표현하고 싶은 걸 표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내 모습을 좋아하실까 하는 생각은 있다"라며 "그 냉정한 평가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런 부담감이 있다"고 털어놨다.

이번 바비 신보에는 '사랑해'와 '런어웨이'(RUNAWAY)를 포함 수록곡 10곡이 담겼다. 10트랙 모두 자작곡이며, 랩 보다는 보컬에 집중했다.

'사랑해'는 긴 세월을 함께한 연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경쾌한 리듬의 빠른 곡으로, '사랑해'를 반복하는 후렴구가 역설적이다.

'런어웨이'는 바비 본인의 삶에 대한 고찰을 토대로 청춘의 일탈을 담아냈다. 청량한 기타 톤의 음향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