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최준석, 4위 도약에도 "지금 순위에 들뜨지 않겠다"

[마이데일리 = 고척돔 이후광 기자] “지금 순위에 들뜨지 않겠다.”

롯데 자이언츠는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넥센 히어로즈와의 시즌 13차전에서 연장 12회 접전 끝에 8-5로 승리했다.

롯데는 파죽의 5연승을 달리며 넥센, LG를 제치고 단숨에 4위(58승 2무 53패)로 도약했다. 지난 5월 30일 이후 80일만의 4위.

승리의 숨은 공신은 최준석이었다. 최준석은 이날 3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장해 5타수 2안타(1홈런) 4타점의 맹타를 휘둘렀다. 0-1로 뒤진 6회초 2사 1, 3루서 앤디 밴헤켄을 만나 2타점 역전 2루타를 때려내더니 2-4 패색이 짙던 9회초에는 마무리투수 한현희의 3구를 공략해 극적인 동점 투런포를 때려냈다. 정규이닝 4점은 모두 최준석의 타점이었다.

최준석은 경기 후 “다음 타석으로 연결한다는 생각만 갖고 마음을 비웠다. 특별한 노림수 없이 들어오는 공을 보고 친 것이 홈런이 됐다. 맞는 순간 홈런을 직감했다”라며 “팀이 계속 좋은 경기를 하고 있어 체력적으로 부담스러운 시기이지만 더욱 힘이 난다. 오늘 결과로 4위를 기록하게 됐지만 지금 순위에 들뜨면 남은 경기를 망칠 수 있다. 지금 이 마음 그대로 계속 침착하게 경기에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최준석. 사진 = 마이데일리 DB]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