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베카' 김선영 "광기로 질주하는 여정의 첫 출발점에 집중"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뮤지컬배우 김선영이 뮤지컬 '레베카' 합류 소감을 전했다.

김선영은 1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진행된 뮤지컬 '레베카' 프레스콜에서 차별화된 댄버스 부인에 대해 "다르게 꼭 해야겠다는 마음에 부담을 갖진 않았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 극 중 가장 이상한 사람이지 않나. 이상한 사람의 평범한 때도 분명 있었을 거라 생각한다"며 "어린 시절 레베카와 함께 있을 때부터 이 여자가 왜 변할 수밖에 없었을까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이어 "레베카의 욕망, 야망, 열정을 같이 공유하고 느끼면서 어느 순간 그것이 내 것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내 것이 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부러움, 욕망에 대해 쫓았다"며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 나와 분신처럼 느껴진 레베카가 사라진 것도 인정할 수 없고 그런 광기로 질주하게 되는 여정들이 첫 출발점이 어떻게 시작됐을까로 거슬러 올라갔다"고 설명했다.

또 "그러다 보니 그렇게 해야 설득력이 있을 것 같았다"며 "장면 장면 안에서 이 여자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정확히 전달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임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실제 성격에 대해선 "사실은 겁도 많고 털털하고 풀어져 있는 스타일인데 여기서는 바짝 쪼여야 된다"며 "내 안에 또 그런 면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찾고 있다"고 답했다.

뮤지컬 '레베카'는 사고로 죽은 전 부인 레베카의 어두운 그림자를 안고 사는 남자 막심 드 윈터와 죽은 레베카를 숭배하며 맨덜리 저택을 지배하는 집사 댄버스 부인, 사랑하는 막심과 자신을 지켜내기 위해 댄버스 부인과 맞서는 '나(I)'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들을 로맨스와 서스펜스를 결합해 그린 작품이다.

민영기, 정성화, 엄기준, 송창의, 신영숙, 옥주현, 김선영, 이지혜, 김금나, 에프엑스 루나, 최민철 등이 출연하며 오는 11월 12일까지 서울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된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