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베카' 정성화 "뉴캐스트라 긴장도 높아, 극이 이끌어준다"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뮤지컬배우 정성화가 '레베카' 합류 소감을 전했다.

정성화는 1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진행된 뮤지컬 '레베카' 프레스콜에서 "세명 중 내가 뉴 캐스타"라고 운을 뗐다.

그는 "나 말고 막심이 있는데 민영기, 송창의, 엄기준이 있다. '레베카'를 두 번 이상 했던 분들"이라며 "뉴캐스트이다 보니 긴장도가 높다. 아무래도 바짝 긴장하고 공연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끝나고 공연 생각이 안 날 정도로 긴장하고 공연했다. 그럼에도 공연이 잘 흘러가는 게 굉장히 신기했다"며 "왜냐하면 이 작품이 갖고 있는 구성이 엄청나게 튼튼하다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또 "이 구성이 정성화라는 사람을 캐릭터로 인도하는구나 할 정도였다. 설렁설렁하게 할 수가 없다"며 "나를 이끌어주는 힘이 있더라. 또 대단한 음악이 있지 않나. 모든 것이 잘 맞물려 가면서 정성화라는 부족한 배우를 잘 이끌어 준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뮤지컬 '레베카'는 사고로 죽은 전 부인 레베카의 어두운 그림자를 안고 사는 남자 막심 드 윈터와 죽은 레베카를 숭배하며 맨덜리 저택을 지배하는 집사 댄버스 부인, 사랑하는 막심과 자신을 지켜내기 위해 댄버스 부인과 맞서는 '나(I)'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들을 로맨스와 서스펜스를 결합해 그린 작품이다.

민영기, 정성화, 엄기준, 송창의, 신영숙, 옥주현, 김선영, 이지혜, 김금나, 에프엑스 루나, 최민철 등이 출연하며 오는 11월 12일까지 서울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된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