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판타스틱 베이비' MV, 조회수 '3억 뷰' 돌파 기염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그룹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3억 뷰를 돌파했다.

'판타스틱 베이비'는 22일 오후 8시 20분,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3억 90 뷰를 기록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공식 블로그에 축하 포스터를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곡은 지난 2012년 3월 6일 발표된 빅뱅 다섯 번째 미니앨범 '어라이브'(ALIVE)의 타이틀곡이다. 뮤직비디오는 2014년 3월 27일 1억 뷰, 2016년 1월 26일 2억 뷰를 돌파했고 1년 5개월여 만에 다시 1억 뷰를 추가했다.

빅뱅은 이번 3억 뷰 돌파로 한국 그룹 중 단일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를 보유하게 됐다.

특히 빅뱅은 한국 가수 사상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라는 전무후무한 기록도 갖고 있다. '뱅 뱅 뱅'(BANG BANG BANG)은 2억 뷰를, 이외에 '배드 보이'(BAD BOY), '루저'(LOSER), '블루'(BLUE),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지디&태양의 '굿보이', 지드래곤의 솔로곡 '삐딱하게' 등은 1억 뷰를 넘어선 바 있다.

여기에 지난해 발매한 '에라 모르겠다' 뮤직비디오도 9,800만 뷰를 기록 중으로 곧 1억 뷰에 도달할 전망이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