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측, 강동호 성추행 의혹에 "강력 법적 조치"[공식입장]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그룹 뉴이스트 강동호(활동명 백호)의 성추행 논란에 대해 소속사 플레디스가 입장을 전했다.

22일 플레디스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온라인상에 유포되고 있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허위사실 및 악의적인 인신공격성 비방, 댓글, 게시글 및 이의 복사, 유포 등을 통한 확대 재생산 행위 등에 대해 법적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물론 모든 불법 사례에 대해서도 예외 없이 법률적 조치를 취하여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날 새벽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뉴이스트 백호(강동호) 성추행 피해자다. 제발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09년 겨울 강동호에게 진한 수위의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프로듀스101'으로 인지도가 커진 강동호 때문에 하루 하루 고통 속에 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증거로 성추행 사안으로 강동호와 나눈 모바일 메시지와 통화 녹취본을 첨부했다.

지난 2012년 뉴이스트로 데뷔한 강동호는 백호로 활동했다. 큰 인지도 없이 활동했다가 최근 '프로듀스101'을 통해 큰 인기를 얻었다. 워너원에 합류하게 된 멤버 황민현을 제외, 강동호를 비롯하 김종현, 최민기, 곽영민 등 4인 멤버로 하반기 출격을 앞둔 예고했다.

▼이하 플레디스 전문

안녕하세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온라인상에 유포되고 있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허위사실 및 악의적인 인신공격성 비방, 댓글, 게시글 및 이의 복사, 유포 등을 통한 확대 재생산 행위 등에 대해 법적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물론 모든 불법 사례에 대해서도 예외 없이 법률적 조치를 취하여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추후 진행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