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뼈만 남았어'…남규리, 보호본능 자극하는 앙상 뒤태
'바지 입은 거 맞아?'…손담비, 다 드러낸 새하얀 각선미
김애경 "父, 외도에 아이까지"…충격 그 자체
화재 속 시민 구한 영웅, 알고 보니…'반전 정체'
안영미 "남친과 만나게 된 계기는…" 상상초월
김희철, 케이윌에 "강다니엘이야?"…얼마나 닮았길래
'볼륨에 개미허리까지 다 가졌네'…치어리더, 미친 몸매
"자신 있는 부위는 골반"…다솜, 몸매 라인 과시
제주 드림타워, 도심 대규모 쇼핑 삼각 클러스터 형성할 듯
17-04-10 10:25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여동은기자]

롯데면세점~신라면세점~제주 드림타워로 이어지는 쇼핑 삼각구도
모두 도보권 위치, 쇼핑 시너지…공항 접근성 우수, 관광중심지 기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인기리에 분양 중인 가운데 2년 뒤 완공시 도심내 대규모 쇼핑 삼각 클러스트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주 도심의 상권 판도에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제주의 명동으로 불리는 노형동 중심에 제주 최대 규모의 쇼핑몰을 갖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조성돼 기존의 롯데면세점 및 신라면세점과 함께 쇼핑클러스터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공항접근성도 매우 좋아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필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관광개발과 녹지그룹의 자회사인 그린랜드센터제주가 제주시 노형동 일대에 선보이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1,600객실 올스위트룸의 위용을 갖춘 초특급 호텔의 등장만큼이나 제주 최대의 쇼핑시설이 들어선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현지는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드림타워에 들어서는 쇼핑시설의 규모는 지상 3, 4층에 2만48㎡(약 6,078평). 제주 최대 규모이자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실내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특히 젊고 트렌디한 국내 디자이너들의 부띠크숍 60여개와 풍부한 세계 먹거리장소가 어우러져 가로수길, 인사동, 홍대거리 등에서 볼 수 있는 골목길 형태의 스트리트몰을 재현한다는 점에서 도심관광의 새로운 킬러 콘텐츠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드림타워의 등장은 도보권 거리의 신라면세점 및 롯데면세점과 함께 쇼핑 클러스터를 형성하게 됨으로써 국내외 관광객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급증하는 등 가공할 만한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연간 14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찾는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 드림타워의 거리는 불과 500~600m.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바오젠거리도 이 쇼핑클러스터 주변에 포진해 있다. 이들 면세점과 바오젠거리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라산과 바다를 한 눈에 바라보고 제주의 정취와 풍물까지 만끽할 수 있는 드림타워를 걸어서 찾아오는 과정 자체가 필수 여행코스가 될 전망이다.

이미 드림타워가 들어서는 노형동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상가 임대동향 조사결과’에서 투자수익률이 서울 강남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날 만큼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 현지 부동산관계자들은 드림타워 중심의 쇼핑클러스터가 가시화하면서 주변에 있는 골목길을 포함한 상권 전체의 풍경이 근본적으로 바뀔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제주 도심의 쇼핑클러스터 등장은 제주 관광산업의 인프라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제주는 늘어나는 관광객에 비해 쇼핑시설은 턱 없이 부족하다는 평을 들어왔다. 제주관광협회 자료를 보면 지난해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은 총 1,585만2,980명(외국인 360만명)으로 지난 2015년 1,366만4,395명인 것과 비교했을 때 16.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하와이, 발리 등 주요 관광지도 밟아보지 못한 수치이다.

하지만 쇼핑인프라는 외국인 관광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중문면세점 등 총 3개의 면세점이 고작인 상황. 그나마 지난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제주 외래 관광객 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자연경관과 관광지 등 다른 항목에 비해 쇼핑 만족도가 평균 이하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국내외 고급 관광수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고부가가치의 쇼핑인프라 구축이 절실한 실정이다.

제주 여행업 관계자는 “제주시 소재 시내면세점으로는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쇼핑수요를 감당하기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제주 내 새로운 쇼핑몰 조성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상황에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에 제주 최대 규모의 쇼핑몰이 조성될 경우 살거리, 먹거리, 볼거리가 어우러지는 쇼핑클러스터가 구축돼 더욱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내수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지하 6층~지상 38층의 트윈타워로 5성급 호텔(750실) 및 호텔레지던스(850실), 디자이너 부띠크 쇼핑몰, 호텔부대시설 등 총 30만3,737㎡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5층~지하 2층에는 주차장(1,415대)이, 1층에는 차량승하차장, 로비, 퍼블릭 프라자(야외광장), VIP프라자(VIP고객 전용출입구)가 들어서며, 2층에는 위락시설(외국인전용카지노)이, 3~4층에는 디자이너 부띠크 쇼핑몰이 들어설 계획이다.

지상 6층에는 실내수영장 및 스파 등 호텔부대시설과 8층에는 야외수영장 및 풀사이드 레스토랑 등으로 구성된 풀데크가 조성되고, 호텔 타워 8~37층에는 객실이, 호텔 타워 38층에는 레스토랑과 샴페인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 스카이데크가 들어선다.

현재 분양중인 호텔레지던스 850실은 호텔레지던스 타워 8~38층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65㎡ 규모의 스탠다드 스위트 802실 △전용면적 136㎡ 규모의 프리미어 스위트 48실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성수대교 남단 삼원가든 맞은편인 강남구 언주로 832(서울 강남구 신사동 633-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2019년 9월 완공될 예정이다.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김애경 "父, 외도에 아이까지"…충격고백
[마이데일리 = 허별희 기자] 배우 김애경이 아버지의 외도를 고백했다. 24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는 배우 김애경의 인생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김애경은 "돌아가신 어머니를 생각하면 가슴이 미어진다. 아버지가 종로 쪽에 보험회사 다니셨다. 휴일에는 아버지 차
종합
연예
스포츠
'엄마야' 우희진 "대리모 의뢰인 역할 맡았어요"
지민 "살해 협박? 그런 말에 휘둘릴 여유 없어"
'스케치' 정지훈 "첫 액션신 촬영 후, 출연 후회"
'훈남정음' 남궁민 "수중 촬영 때문에…"
'최파타 인기현상'
더보기
더보기
기네스 펠트로 "브래드 피트, '성희롱' 하비
웨인스타인 죽이겠다고 경고"
'인크레더블2' 美 1510억원 오프닝 전망…"역대 애니메이션 최고"
'쇼생크탈출' 모건 프리먼, 여성 8명 성추행
혐의…"사과한다"
스칼렛 요한슨 '블랙 위도우' 솔로무비, 내년 촬영 돌입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