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염 소나타', 박한근·김수용 등 캐스팅 공개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뮤지컬 '광염 소나타' 출연진이 공개됐다.

지난 2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원사업인 ‘창작산실’ 뮤지컬 우수신작으로 트라이아웃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뮤지컬 '광염 소나타'(연출 손효원, 작곡 다미로)가 재정비의 시간을 갖고 4월 25일 대학로 JTN 아트홀 1관에서 본 공연으로 돌아온다.

본 공연으로 새롭게 올라가는 뮤지컬 '광염 소나타'는 김동인의 소설 ‘광염 소나타’에서 모티브를 얻어 창작된 작품으로 우연히 목격한 죽음을 계기로 살인을 하면 할수록 놀라운 악상이 떠오르는 비운의 천재 작곡가를 소재로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 뒤에 숨겨진 파멸이란 반전을 통해 예술의 진정한 의미를 묻는 스릴러 뮤지컬이다.

이 작품은 트라이아웃 공연 당시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신선한 소재의 스릴러 뮤지컬 탄생” 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단 2주 간의 공연을 매진 사례를 기록하는 등 대학로 소극장 뮤지컬의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무대 위 각자 다른 욕망을 가진 세 사람이 만들어가는 밀도 높은 연기와 현악 3중주(피아노, 바이올린, 첼로)로 이루어진 라이브 연주가 만들어내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넘버의 향연은 이 공연만의 백미로 꼽히며 본 공연을 기다리는 관객들의 기대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2011년부터 연극 '발칙한 로맨스'를 시작으로 뮤지컬 '곤 투모로우', '고래고래', '블랙메리포핀스', '로미오와 줄리엣' 등을 선보인 공연제작사 아시아브릿지컨텐츠가 2017년 첫 작품으로 선택한 뮤지컬 '광염 소나타'의 본 공연 무대에 오를 완벽한 캐스팅을 발표했다.

우연한 사고 이후 죽음에 다가설수록 세상에 없는 아름다운 곡을 완성시켜 나가는 광기 어린 비운의 작곡가 'J' 역에는 배우 박한근과 문태유가 더블 캐스팅 됐다.

J의 음악적 뮤즈이자 오랜 친구로 천재적 재능을 타고난 작곡가 ‘S’ 역에는 유승현과 김지철이 번갈아 역을 소화한다. 자신의 성공을 위해 J를 파멸의 길로 이끄는 클래식 계 저명한 교수 'K' 역에는 김수용이 캐스팅 됐다. ​이와 더불어 이선근이 트라이아웃 공연에 이어 본 공연에도 출연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뮤지컬 '광염 소나타'는 오는 4월 25일 서울 대학로 JTN 아트홀 1관에서 본 공연의 화려한 막이 올라간다.

[사진 = 아시아브릿지컨텐츠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