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홈런' 황재균 농담 "홈런 알았다면 배트플립 했을 것"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홈런인 줄 알았다면 배트플립을 했을 것이다."

황재균(샌프란시스코)이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첫 안타를 홈런으로 장식했다. 26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의 시범경기서 4-3으로 앞선 6회말 무사 1,3루서 짐 헨더슨에게 볼카운트 2S서 3구를 공략, 우월 스리런포를 터트렸다.

황재균은 샌프란시스코 지역지 더 머큐리 뉴스와의 인터뷰서 "긴장이 많이 됐다. 타구가 담장을 넘어갈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3루타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었다"라면서 "만약 홈런이 될 줄 알았다면 배트 플립을 했을 것이다"라고 웃었다.

황재균은 KBO리그 롯데 시절 화려한 배트플립으로 주목 받았다. 사실상 금기되는 메이저리그서 큰 관심을 모았다. 황재균은 시범경기지만, 첫 홈런 이후 배트플립을 하지 않았다. 홈런을 확신했다고 해도 배트플립을 할 가능성은 낮다.

브루스 보치 감독도 이 매체에 "황재균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다. 첫 안타가 홈런이 됐는데 그가 강한 걸 알게 됐다. 타구를 보는 순간 홈런인 것으로 알았다. 그는 앞으로도 더 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황재균. 사진 = AFPBBNEWS]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