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스틸러스, 2017시즌 새로운 홈 유니폼 발표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프로축구 포항 스틸러스가 2017 시즌 유니폼을 발표했다.

2017시즌 포항 유니폼의 명칭은 포항 선수들의 애칭인 ‘강철전사’의 갑옷을 뜻하는 ‘Armour of Steelers’다.

스포츠디자인전문회사 라보나크리에이티브가 디자인한 ‘Armour of Steelers’는 강철 재질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구단의 상징색인 레드&블랙 스트라이프에 스틸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빗금 패턴을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빗금 안에는 포항 엠블럼의 불꽃 심볼이 음영으로 새겨져 있어 디테일을 더했다.

목 부분은 헨리넥 스타일로 제작하였으며, 양팔 소매 끝과 번호 폰트는 화이트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다. 입체감 있는 번호 폰트 하단에는 불꽃 심볼을 넣어 포항만의 정체성을 각인시켰다.

폰트를 백색으로 다시 사용한 것은 2008 시즌 이후 처음이다. 기존 엠블럼 상단에 붙던 다섯개의 별은 목 뒷면의 ‘WE ARE STEELERS’ 문구와 함께 배치하여 우리 포항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자 했다.

2017시즌부터 포항 스틸러스 공식용품후원사인 아스토레는 구단의 고유디자인과 아이덴티티를 최대한 구현하는 동시에 기능성에 중점을 뒀다. 격한 몸싸움이 이뤄지는 경기환경을 고려해 기존 유니폼보다 내구성을 업그레이드했고 소프트한 터치감의 솔리드한 겉면과 안쪽면의 사선 골지를 주어 땀이 흐를 때 달라붙지 않도록 하여 선수들이 항상 쾌적한 상태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17시즌 포항 스틸러스 유니폼은 어센틱과 레플리카의 품질 구분 없이 제작된다. 팬들에게 선수들과 동일한 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내가 입는 유니폼이 선수들이 착용하는 것과 같다”는 팬과 선수의 교감을 높이고자 했다.

홈 유니폼에 이어 순차적으로 24일에는 골키퍼 유니폼을 공개하고, 원정 유니폼은 25일 ‘2017 출정식 & 팬즈데이’ 현장에서 공개 할 예정이다.

[사진 = 포항 스틸러스 제공]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