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부회장 및 이사 선임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부회장 및 이사 선임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야구협회, 대한소프트볼협회, 국민생활체육전국야구연합회가 통합해 설립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지난해 11월 30일 회장선거를 통해 김응용 회장을 선출했다. 김 회장은 같은 해 12월 20일 임시대의원총회를 소집했으며, 참석 대의원 전원으로부터 임원 선임에 관한 권한을 위임받은 바 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이후 김 회장은 통합단체 출범에 걸맞게 '범야구/소프트볼계 대화합과 통합'을 목표로 ▲분야별 전문성 ▲지방과 현장 중심의 행정력 구현 ▲청렴성 ▲협회의 경쟁력 강화 및 미래가치 창출을 인선기준으로 정하고 야구/소프트볼계 안팎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해 적임자를 발탁했다"며 "지난 1월 10일 대한체육회로부터 임원(부회장 5명, 이사 21명, 감사 2명) 인준을 통보받았다"고 설명했다.

회장을 보좌해 협회를 이끌어 나갈 부회장에는 김재철 경기도야구소프트볼협회 회장, 김영길 성형외과 원장, 김진섭 정형외과 원장, 양해영 KBO 사무총장, 이종훈 디와이씨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이사에는 경기인/비경기인을 망라해 각계각층의 목소리가 정책적으로 수렴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발탁했다"고 덧붙였다.

이사 21명 중에는 이순철 한국프로야구은퇴선수협회회장, 양준혁 양준혁야구재단 이사장, 마해영 코치, 장채근 홍익대 야구부 감독 등이 포함됐다.

선임된 임원은 2020년까지 임기를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야구협회는 관리단체 지정이 해제됐다. 대한체육회는 2016년 3월 25일 협회 내 각종 분쟁 및 재정 악화 등의 사유로 대한야구협회를 관리단체로 지정하고 협회 운영을 직접 관리·감독했으며, 김응용 회장 선출 후 협회 운영의 정상화가 이뤄졌다고 판단해 지난 16일 개최된 제1차 이사회에서 대한야구협회 관리단체 지정 해제를 의결했다. 이로써 '대한야구협회' 명칭은 공식적으로 퇴장하게 됐다.

[김응용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회장. 사진=마이데일리DB]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