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원조 요정' S.E.S, '16년 만의 컴백에 감격의 눈물'[김성진의 디스★커버리]

[마이데일리 = 김성진 기자] 지난 30일 오후 6시 서울 광진구 군자동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1세대 걸그룹 S.E.S의 단독 콘서트 '리멤버, 더 데이'(Remember, the day)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16년 만에 단독 콘서트로 돌아온 1세대 걸그룹 S.E.S는 데뷔했을 때와 같은 파격적인 헤어스타일과 패션으로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특히 데뷔 20년의 세월을 무색하게 할 만큼 방부제 미모를 뽐냈다. 바다-유진-슈 세 멤버는 등장과 동시에 진행된 포토타임에서 애틋한 모습을 보이며 다정다감함을 드러냈다.

멤버들 간의 다정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서로를 챙겨주는 모습에서 또다시 엿볼 수 있었다. 리더 바다의 셔츠 소맷자락 단추를 유진이 직접 나서 고쳐줬으며, 막내 슈의 귀걸이가 떨어지자 리더 바다가 걸어줬다.

기자회견이 한창 진행 도중 리더 바다는 갑작스레 눈물을 쏟아냈다. 바다는 "이수만 선생님이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을 써주셨다. 새벽까지 문자를 보내주시더라. 선생님을 비롯한 작곡가님, 모든 스태프분들에 감사드린다. 덕분에 좋은 곡들이 나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타이틀곡에 대해서는 "저희가 들어도 정말 좋더라. 녹음을 하는데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간 느낌이었다"며 울컥했다. 이어 "죄송하다. 울지 않으려고 했는데 너무 기뻐서 눈물이 난다. 오늘 로봇이 되자고 약속했는데 눈물이 난다"고 전했다.

16년 만의 재결합에 대한 벅찬 오름으로 감격의 눈물을 쏟아낸 것으로 보인다.

젝스키스, 신화, god 등 수많은 1세대 아이돌들이 컴백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S.E.S의 컴백은 더욱이 반가울 수밖에 없다. 팬들의 오랜 기다림과 응원 끝에 재결합을 선언한 '원조 요정' S.E.S의 선택에 박수를 보낸다. '응답하라 1997'의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30일과 31일 양 일간의 걸쳐 진행되는 S.E.S 단독 콘서트에는 '아임 유어 걸'(I'm Your Girl), '드림스 컴 트루'(Dreams come True), '너를 사랑해', '러브' 등 90년대 가요계를 휩쓸었던 히트곡을 비롯해, 오는 1월 2일 발매되는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 '리멤버', '한 폭의 그림' 등도 첫 공개된다.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