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유튜브 뮤직 톱100·트랙·아티스트 차트인 성공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18일(현지 시각) 발표된 유튜브 뮤직 차트 전 부문에서 상위권에 랭크됐다.

최신 유튜브 뮤직 글로벌 톱 100 차트(10월 7일~13일)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해당 차트의 트랙 부문 14위, 아티스트 부문 6위, 뮤직비디오 부문 17위에 올랐다.

트랙 부문의 경우 방탄소년단은 신곡 ‘피 땀 눈물’로 조사 기간 동안 약 2천 5백만 뷰의 유효 조회수를 기록하고 14위를 차지했다.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이번 주에만 총 8천 9백만 뷰의 유효 조회수를 기록, 지난 주 순위였던 62위에서 56계단 뛰어 오른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156.97%의 상승률을 보이며 차트 내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

해당 차트에는 체인스모커스, 저스틴 비버, 캘빈 해리스, 아리아나 그란데 등이 10위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브루노 마스, 비욘세, 리아나 등이 20위권에 올라 있다. 방탄소년단은 34주째 해당 차트 진입에 성공함과 동시에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이들 글로벌 수퍼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도 화려한 성적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10일 공개한 신곡 ‘피 땀 눈물’의 뮤직비디오로 조사 기간 내 약 1천 8백만 뷰를 기록하며 17위에 안착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해당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지 41시간 만에 천만 뷰를 돌파시키며 K-POP 그룹 중 최단 시간 돌파 기록을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20일 오후 6시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하고 ‘피 땀 눈물’의 활동을 이어간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