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 우리카드 임의탈퇴 철회…"배구단 존속"

[마이데일리 = 강진웅 기자] 한국배구연맹(KOVO)이 우리카드 임의탈퇴를 철회했다. 우리카드가 배구단 매각의사를 접고 민영화가 되더라도 배구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기 때문이다.

KOVO는 "오는 6일자로 우리카드를 회원사에서 임의탈퇴하려던 결정을 철회한다"고 3일 발표했다.

당초 KOVO는 지난달 31일 제11기 6차 이사회에서 신설 카드사로서 자산규모나 손익, 예산 등을 감안 배구단 운영이 역부족이고 그룹 내 스포츠단 중복운영에 따른 운영부담으로 부득이 오는 6일자로 임의탈퇴 의사를 밝힌 우리카드 배구단의 공식문서를 수용하고 차기 총회에서 안건으로 상정하여 최종 의결 키로 한 바 있다.

그러나 KOVO는 "우리카드 배구단의 임의탈퇴로 인해 배구계는 큰 충격을 받았고 관리구단 운영이 불가하거나 인수기업 물색이 불발할 경우 선수단 공중분해 등 프로배구 발전에 바람직하지 못한 영향을 미칠 것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면서 "연맹은 우리카드에 배구단 운영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정부의 민영화 정책 이후에 새로운 기업으로 배구단이 인수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카드는 우리금융그룹의 민영화 추진과정에서 배구단 운영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심층적인 내부검토를 거쳐 배구 팬들의 사랑과 지난 두 시즌동안 보여준 우리카드 선수들의 헌신에 부응하고자 임의탈퇴를 철회하기로 전격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KOVO는 "임의탈퇴 철회를 계기로 우리카드 배구단이 서울 장충체육관을 연고로 서울 팬들에게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며 우리카드 배구단이 명문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연맹차원에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결국 우리카드는 당초 배구단을 다른 기업에 매각하려던 의사를 접고, 배구단을 계속해서 운영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KOVO 관계자는 "만일 민영화 과정에서 우리카드라는 기업이 다른 기업으로 인수되더라도 배구단도 함께 인수돼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카드가 2년 전 드림식스 배구단을 인수하는 과정에서도 한 차례 인수의사 백지화를 밝혔다 여론의 뭇매를 맞자 등 떠밀리듯 배구단을 인수한 바 있다. 게다가 지난해 7월 우리카드는 군 복무 중이던 국가대표 센터 신영석을 현대캐피탈로 현금 트레이드 해 그 자금으로 팀을 운영해 온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비난을 받았다. 때문에 이번 우리카드 발표는 진정성에 의심을 받고 있다.

[우리카드 선수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강진웅 기자 jwoong24@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