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youtube
신재환·여서정·우상혁 '금의환향 귀국길'
국민 우익수가 제안한 야마모토 공략법은?
'결사곡' 송지인, 실제 결혼사실 숨긴 이유
권민아, SNS 활동 재개…"갈 데까지 갈 것"
김윤지, 예비신랑과의 러브스토리 공개
강광회 프로야구 심판의 역사적 올림픽 데뷔
'16kg 감량' 홍현희, 탕수육 앞에 두고…
최수종, 하희라와 각방 사용 중…어쩌다
이수진 감독 '한공주', 영기협 주최 '올해의 영화상' 수상
15-01-26 09:44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이은지 기자] 영화 '한공주'가 영화담당 기자들이 꼽은 '2014 올해의 영화'의 기쁨을 안게 됐다.

영화기자협회는 48개 언론사 67명의 영화담당 기자들이 투표로 선정한 제6회 올해의 영화상 수상자(작)를 공개했다. 올해의 영화상은 '한공주'가 차지했으며, 남녀 주연상은 '명량'의 최민식과 '한공주'의 천우희가 차지했다.

한국영화기자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올해의 영화상'은 2014년 한국영화와 외화를 포함한 국내 전 개봉작(134편)을 대상으로 협회 소속 기자들의 투표를 통해 수상자(작)를 선정했다.

작품상 수상작으로 꼽힌 '한공주'는 비극적인 사건에 휘말린 한 여고생의 위태로운 상황을 그린 영화. 절망과 희망의 변주 속에서 아픈 현실을 되돌아보게 하며 영화담당 기자들의 높은 지지를 얻었다.

남우주연상을 차지한 최민식은 '명량'에서 참혹한 전란에 맞선 한 리더의 영웅적인 투혼과 인간적인 고뇌의 이야기를 연기로 풀어낸 진정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여우주연상의 천우희는 '한공주'에서 자신을 짓누르는 아픔과 끝없어 보이는 절망의 현실을 드러내면서 관객에게 절절한 감성을 안겨 2014년 한 해 가장 주목 받은 여배우가 됐다.

감독상 수상자는 '끝까지 간다'의 김성훈 감독으로 결정됐다. 참신한 기획과 완벽한 구성의 힘을 보여준 시나리오, 여기에 속도감 있는 연출을 더하며 현실을 비트는 유머를 녹여낸 솜씨가 탁월하다는 평가 속에 기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특히 '끝까지 간다'는 '한공주'와 작품상을 놓고 치열하게 경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녀조연상은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유해진과 '인간중독'의 조여정이 받는다. 유해진은 특유의 코믹 연기에 더 큰 웃음의 요소를 불어넣으며 조연배우로서 강렬한 개성의 모범적 답안을 제시했다. 조여정은 1960년대 말 남편의 출세를 위해 헌신하는 중산층 여성의 이미지를 연기에 담아내며 호평 받았다.

2015년이 더욱 기대되는 남녀신인상 수상자는 '해무'의 박유천과 '봄'의 이유영이 각각 꼽혔다. 박유천은 베테랑 배우들의 기세에 짓눌리지 않는 대담함과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연기력으로 무한한 기대감을 안겨줬다. 이유영은 참혹한 현실 앞에서도 타인의 아픔을 치유로 전환시켜내는 순수의 맑은 눈빛과 처연한 표정의 진한 감성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진모영 감독이 연출한 다큐멘터리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올해의 독립영화상을 받는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70여년의 세월을 오로지 사랑으로 살아낸 노부부의 절실한 생의 추억을 따라가며 진실한 사랑의 의미를 관객에게 질문했다. 영화는 흥행과 함께 독립영화를 포괄하는 다양성영화의 소중한 무게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국내 유일하게 '올해의 영화상'만이 선정하는 '올해의 외화'는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인터스텔라'에 돌아갔다. 광활한 우주를 배경 삼아 인류와 가족을 위해 헌신의 먼 길을 떠나는 우주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심오한 철학적 가치를 던져준 작품으로 꼽힌다.

특별상인 '올해의 발견' 부문에선 '한공주'의 천우희, '올해의 영화인' 부문에선 영화 '화장'과 '카트'의 제작사 명필름의 심재명 대표가 각각 상을 받는다. 또 '올해의 영화기자'는 문화일보 안진용 기자, '올해의 홍보인'으로는 홍보마케팅사 호호호비치의 이채현 실장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6회 올해의 영화상' 시상식은 현대자동차, 삼성, 넵스, 아그로수퍼, kt 후원으로 오는 29일 오후 7시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영화 '한공주' 포스터. 사진 = 무비꼴라쥬 제공]
이은지 기자 ghdps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금메달? 노메달?…기로에 놓인 김경문호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이기면 은메달 확보가 가능했지만, 이제 메달을 장담할 수 없는 길을 걷게 됐다. 한국이 험난한 코스로 향한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4일 일본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의 2020 도쿄올림픽 준결승...
종합
연예
스포츠
러블리즈 이미주 '한 여름 햇살에 더 빛나는...
많이 본 정보
AD
포토에세이
더보기
더보기
해외이슈
맷 데이먼 “절친 벤 애플렉♥제니퍼 로페즈 열애, 너무 기뻐”[해외이슈]
브리트니 스피어스, 상의 노출 사진 벌써 4번째 “무슨 일?”[해외이슈]
‘제니퍼 로페즈♥’ 벤 애플렉, 카지노서 목격 “도박중독 못 벗어나”[해외이슈]
“572억 날렸다” 스칼렛 요한슨, 디즈니 고소…왜?[해외이슈]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편집인 : 곽명동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곽명동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중구 을지로 11길 15, 408호 마이데일리 (수표동, 동화빌딩)(우: 04543)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