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TOP10

▶서울랜드 전경

용인 에버랜드

세계 주요 도시를 경험하는 테마파크와 각종 놀이 시설이 들어서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지프를 타고 떠나는 사파리 체험은 스릴 만점이다. 계절별로 튤립축제, 장미축제 등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Tip. 캐빈호스텔에서 하룻밤 휴식을 취하며 놀이동산을 바라보는 것도 즐겁다.

서울 롯데월드

실내 테마파크인 어드벤처와 석촌호수의 시원한 야외 공기를 마시며 즐기는 매직아릴랜드가 있다. 어드벤처에서는 신밧드의 모험을 비롯해 흥미진진한 모험들을 즐길 수 있다. 매직아릴랜드의 자이로드롭과 아틀란티스는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다.

Tip. 실내 스케이트장에서는 계절에 상관없이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과천 서울랜드

과천의 수려한 자연풍경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놀이공원이다. 킹바이킹이나 스카이 어드벤처를 타며 즐거운 비명을 질러보는 코스는 언제나 인기가 높다. 여름이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풀장과 겨울에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삼천리동산도 인기 있다.

Tip. 서울대공원 입구에서 코끼리열차를 이용하면 서울랜드 정문에 도착한다.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돔영상관, 전기에너지관 등 첨단 과학기술 전시와 최첨단 영상이 입체적으로 흐르는 공간은 과학 학습의 색다른 체험을 제공한다. 대전 엑스포가 개최된 부지에 들어선 엑스포공원에는 과학공원의 상징인 한빛탑이 서 있다.

Tip. 우주정거장을 연상하게 하는 한빛탑전망대에서는 엑스포과학공원을 한눈에 조망한다.

경주 신라밀레니엄파크

신라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역사•교육 테마파크다. 에밀레타워, 석빙고 등 흥미로운 신라시대의 주요 상징물을 보면서 신라인들의 생활이야기를 엿보는 과정은 교육적이다. 수상 무대 공연, 장보고 공연 등도 나들이를 즐겁게 만든다.

Tip. 테마파크의 추천 코스를 참고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경험해 보자.

양주 장흥아트파크

장흥유원지 입구에 있는 장흥아트파크에는 어린이미술관, 야외조각공원, 작가들의 작업 공간 등이 들어서 있다. 어린이들이 미술 체험과 각종 놀이시설에 흠뻑 빠져 즐기는 동안 어른들은 조각 감상을 하거나 카페에서 쉴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코스로 좋다.

Tip. 에어포켓은 제일 인기가 높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은 필수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미술가•음악가•건축가 등 예술•문화인들이 참여해 일궈낸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인 마을이다. 예술인들의 창작공간과 주거공간이 들어서 있고 갤러리를 비롯해 공연장, 카페, 서점 등도 있다. 국내외 유명 건축가들의 설계가 빛나는 건축물 감상도 눈을 즐겁게 한다.

Tip. 아트숍이나 서점 등 쇼핑거리가 제법 있다.

강릉 정동진조각공원

정동진의 썬크루즈리조트 안에 있는 조각공원은 바다를 마주하는 풍경과 예술적 조각품들을 함께 감상하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다. '약속의 손'을 비롯한 조각들을 차례로 둘러보면서 안동 하회마을에서 직접 제작한 익살스러운 장승을 만나는 즐거움도 맛볼 수 있다.

Tip. 장승들을 만나면 장승에게 간절한 소원을 하나씩 빌어보자.

양산 통도환타지아

단일 규모로 국내 최장의 궤도를 자랑하는 롤러코스터를 타고 자연호수 위를 누비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부산, 경상남도권 내 최대 테마공원이다. 특수효과와 영상미가 어우러진 4D 입체영상관이나 썰매장 등 다양한 놀이시설도 들어서 있다.

Tip. 롤러코스터를 탈 때 맨 뒷좌석에 타면 스릴 만점을 기대할 수 있다.

통영 남망산조각공원

동피랑에서 마주 보이는 남망산 언덕에 자리한 남망산조각공원은 충무공원이라고도 한다. 소나무들이 우거진 남망산의 숲 사이로 바라보이는 한산도, 해갑도, 죽도 등은 한려수도의 절경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충무공의 동상을 비롯해 조각가들의 작품이 잘 배치되어 있다.

Tip. 남망산조각공원에서 바라보는 통영항의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최혜진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