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MAMA'는 지드래곤의 날…최다 4관왕 쾌거 '대세 인증' (종합)

[마이데일리 = 홍콩 이지영 기자] 올해 5회째를 맞이한 '2013 MAMA'는 전 세계 각국의 가수들이 총출동해 더욱 성대해진 축제로 발돋움했다.

22일 오후 7시(현지시각)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Hong Kong Asia World-Expo Arena)에서는 '2013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3 MAMA)'가 열렸다.

이날 진정한 우승자는 4관왕을 차지한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선정됐다. 그는 올해의 가수상을 비롯해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남자가수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상을 받아 4관왕의 영예를 얻었다.

지드래곤을 비롯해 올해의 노래상에는 가수 조용필의 '바운스'가 상을 수상했으며, 올해의 앨범상에는 엑소가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국가의 가수들이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무대와 한 자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뮤지션과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음악의 축제로 불리는 'MAMA'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이날 특히 관객들을 사로잡은 것은 국내외 다양한 가수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였다. 노르웨이 출신 형제듀오 일비스와 걸그룹 크레용팝이 함께 한 '빠빠빠' 무대는 코믹한 요소가 결합 돼 관객들을 즐겁게 했으며 2NE1의 씨엘과 스웨덴 출신 여성 듀오 아이코나 팝의 합동 무대는 멋진 무대매너와 퍼포먼스가 더해져 풍성한 'MAMA'가 완성됐다.

또 군 제대 후 '2013 MAMA'를 통해 첫 무대를 꾸민 비는 오랜만에 가수의 모습을 보여줘 많은 팬들을 집중시켰다.

이 밖에도 솔로가수로 복귀한 탑의 'DOOM DADA'의 독특한 첫 무대 역시 파격적인 퍼포먼스가 더해져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 빅뱅의 승리, 지드래곤, 태영의 솔로 무대에 이어 오랜만에 '완전체'로 모인 빅뱅의 무대는 관객들과 가수들을 하나로 만들어 즐거운 축제의 분위기를 이어갔다.

이날 무대의 꽃은 소울 대부 스티비 원더의 등장이었다. 걸그룹 씨스타의 효린과 홍콩 출신 가수 겸 배우 곽부성이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무대와 스티비 원더의 솔로 무대는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스티비 원더 뿐 아니라 시상을 위해 '2013 MAMA'를 찾았던 할리우드 배우 겸 가수 패리스힐튼은 등장만으로도 눈길을 끌었다. 홍콩 출신 가수 곽부성, '슈퍼스타 차이나' 우승자인 주쟈쟈도 '2013 MAMA'에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또한 배우 고아라, 정우, 김소연, 고수, 이보영, 이동욱, 이서진, 이수혁, 송지효, 성준, 차예련, 한채영, 장혁 개그맨 유세윤, 가수 이하늘, 김종국 등이 시상자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지드래곤은 올해의 가수상을 비롯해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남자가수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상을 받아 4관왕의 영예를 얻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13 MAMA'는 팝가수 스티비 원더를 비롯해 할리우드 배우 겸 가수 패리스힐튼, 노르웨이 출신 형제듀오 일비스, 스웨덴 출신 여성듀오 아이코나 팝, 홍콩 출신 가수 곽부성, 주쟈쟈도 '2013 MAMA'에 참석해 열기를 더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상식이 됐다.

'2013 MAMA'는 한국과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와 유럽 북미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5개 대륙 93개국에 방송, 24억명이 함께 하며 세계적인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이하는 2013 MAMA 수상자>

▲NISSAN JUKE 베스트 뮤직비디오 = 지드래곤 '쿠데타'

▲스타일 인 뮤직 = 씨스타

▲넥스트 제너레이션 글로벌 스타 = 에이핑크

▲소니 MDR 월드 와이드 퍼포머 = 인피니트

▲International Favorite Artist = 일비스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중국) = 곽부성

▲올해의 발견 = 배치기

▲신인상 여자 = 크레용팝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 = 지드래곤 '삐딱하게'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솔로 = 2NE1 씨엘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 샤이니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 씨스타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남자 = 이승기 '되돌리다'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여자 = 에일리 '유앤아이'

▲베스트 랩 퍼포먼스 = 다이나믹 듀오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버스커 버스커

▲베스트 콘서트 퍼포머 = 이승철

▲Music makes one ambassador award = 스티비 원더

▲여자그룹 = 소녀시대

▲남자그룹 = 인피니트

▲남자가수상 = 지드래곤

▲여자가수상 = 이효리

▲올해의 가수상 = 지드래곤

▲올해의 노래상 = 조용필 '바운스'

▲올해의 앨범상 = 엑소

['2013 MAMA'에서 4관왕을 차지한 지드래곤. 사진 = 엠넷 방송화면 캡처]

이지영 기자 jyou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