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 1차전] 역시 이종욱이 살아야 두산이 산다

[마이데일리 = 잠실 윤욱재 기자] 1번타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보여준 한판이었다.

두산 부동의 1번타자 이종욱의 방망이가 춤을 췄다. 이종욱은 1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LG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1번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장해 멀티 히트를 터뜨렸다.

1회초 첫 타석부터 깊은 인상을 심었다. 류제국을 상대로 우중간 외야를 꿰뚫는 3루타를 터뜨린 것. '발야구의 대명사' 이종욱의 3루타는 곧 기선제압을 의미했다. 이종욱의 3루타로 류제국은 흔들렸고 정수빈의 볼넷에 이어 김현수의 우전 적시타가 터지자 이종욱이 선취 득점할 수 있었다. 두산은 1점을 추가해 2-0으로 달아났다.

2-2 동점에서도 두산이 달아나는 득점을 해낸 주인공은 역시 이종욱이었다. 7회초 선두타자로 나선 이종욱은 우전 안타를 터뜨렸다. 정수빈의 1루 희생번트 때 2루, 김현수의 2루 땅볼 때 3루에 들어간 이종욱은 최준석의 타구를 놓친 3루수 정성훈의 실책에 힘입어 득점에 성공할 수 있었다. 1회 이후 팽팽한 승부를 이어가던 차에 두산에게 이종욱의 득점은 그 어떤 것보다 귀중했다.

[두산 이종욱이 16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프로야구 플레이오프 1차전 LG-두산 경기 1회초 첫타자로 나와 LG 선발 류제국으로 부터 3루타를 쳤다. 사진 = 잠실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