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 ‘제3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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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 속 자연과 일상 주제… 내달 23일까지 참가 신청

제3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공모전 포스터. /이지스자산운용
제3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공모전 포스터. /이지스자산운용

[마이데일리 = 신용승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제3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내달 23일까지다.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학생과 신인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 활동을 후원하고, 센터필드의 최신식 미디어월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2022년 1회차를 시작으로 이번에 3회차를 맞이했다.

이지스자산운용의 운용자산인 센터필드(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는 프라임급 오피스, 5성급 호텔, 판매시설로 구성된 지하 7층~지상 36층 규모 초대형 복합건물이다. 특히 센터필드의 미디어월 2곳은 각각 가로 42.72m X 세로 6.48m(WEST동), 가로 34.08m X 세로 6.48m(EAST동) 크기로 국내 최상급 화질을 자랑한다. 올해도 최신식 미디어월 2곳에 수상작을 상영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도심 속 자연과 일상(Verdant Haven: Urban Oasis)'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도심 속 공원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자연 속에서 사람들과 교류하며 일상 속 작은 행복을 되찾기 시작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계절의 변화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사람들이 소통하고 추억을 쌓는 순간을 영상으로 구현하고자 한다.

모집 부문은 대학원을 포함해 재학 중인 학생만 지원할 수 있는 ‘학생부문’과 참가 제한이 없는 ‘일반부문’으로 나뉜다. 총 시상금은 3000만 원으로 부문마다 1등 수상자에게 1000만 원, 2등 수상자에게 500만 원이 수여된다. 최대 5인까지 팀을 꾸릴 수 있고,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내달 23일까지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영상기획안 및 테스트 영상을 제출하면 되고 1차 심사 결과는 7월 1일 발표된다.

2차 심사에서는 최종 영상물을 제출해야 하며 영상 제작 형식에는 제한이 없고 실사 촬영, 모션그래픽스, 애니메이션, 인터렉티브 미디어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할 수 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센터필드 미디어월이 휴식과 영감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자연과 사람의 교류를 포착한 다양한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며 "참가자의 빛나는 잠재력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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