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맞춤형 ‘가성비 메뉴’ 개발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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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이 ‘돈 버는 가성비 메뉴’ 캠페인을 연다.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돈 버는 가성비 메뉴’ 캠페인을 연다. /우아한형제들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성비 메뉴’ 개발과 판매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배민은 가성비 메뉴가 생소한 점주의 이해를 돕고 직접 가게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가성비 메뉴의 개념 정리부터 개발 방법까지 전수하는 ‘돈 버는 가성비 메뉴’ 캠페인을 연다.

캠페인은 외식업주의 경영 효율화를 위해 지난달 출범한 배민의 ‘외식업 자문단’과 함께 진행한다.

‘합리적인 가격의 가벼운 한 끼’를 가성비 메뉴 콘셉트로 잡았다. 각자의 가게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배부른 가성비 △건강한 가성비 △1인 가성비 △시간 한정 가성비 등 4가지로 세분화했다.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에 이달의기획 시리즈를 제작해 메뉴 소개, 성공사례,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가성비 메뉴로 인기인 업체 대표를 인터뷰하고 전문가의 조언도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이달의기획에서는 업체별 상권과 상황에 따른 자가진단도 받을 수 있다. 메뉴별 표준 레시피와 원가, 판매량 등을 분석에 그에 맞는 적정 메뉴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 1인 가구가 많은 상권의 경우 소분한 특색있는 메뉴 구성과 가격을 제안하는 식이다.

아울러 밀착 컨설팅을 받을 참가자도 모집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7주 동안 메뉴 분석, 개발부터 판매까지 경영 지원을 받는다. 오는 23일까지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1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센터장은 “외식업주의 메뉴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이 선호하는 가성비 메뉴 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외식업주의 경영 효율화를 돕는 교육,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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