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서울시수의사회와 ‘반려동물보험 성장’ 협약 체결

김중현 메리츠화재 대표이사(오른쪽)와 황정연 서울시수의사회 회장이 17일 서울 강남구 메리츠타워에서 반려동물 보험 활성화 및 의료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메리츠화재
김중현 메리츠화재 대표이사(오른쪽)와 황정연 서울시수의사회 회장이 17일 서울 강남구 메리츠타워에서 반려동물 보험 활성화 및 의료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메리츠화재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메리츠화재가 17일 서울 강남구 메리츠타워에서 서울시수의사회와 국내 반려동물보험 성장과 의료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동물사랑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고 반려동물 건강문화 개선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펫보험 가입을 장려해 아픈 동물이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고 진료비 부담 없이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도록 각 분야 대표집단으로서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다.

동물병원을 방문하는 반려견은 중성화, 예방접종 등 예방의학이 주 목적인 3세 이하가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4세 이후부터는 내원률이 급격하게 감소해 정작 나이가 들어 건강관리가 필요한 중년~노령의 동물 중 많은 수가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실제로 반려동물 양육자 83%가 동물병원 진료비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응답이 있다. 또한 반려동물이 아파도 동물병원에 못 간 경험이 있는 경우가 전체 64.7%에 달한다.

이와 관련해 메리츠화재와 서울시수의사협회는 펫보험이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안전장치 역할을 해 동물병원 문턱을 낮출 수 있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메리츠화재는 2018년 10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반려동물 전용 실손의료비 보험을 선보인 펫보험 선도기업이다. 2023년 말 기준으로 펫보험 가입 반려동물 2마리 중 1마리 이상이 메리츠화재 ‘고객’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메리츠화재는 지난 12일 1200명 회원을 보유한 동물병원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중현 메리츠화재 대표이사는 “반려동물이 진료비 걱정 없이 적절한 치료를 받아 보호자와 함께 건강한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 이번 업무협약 목표”라며 “반려동물이 생명으로써 더 존중받아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메리츠화재와 서울시수의사회가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